전자세금계산서 사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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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세금계산서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바로빌 연동서비스는 아이랩 최초 세팅과정에서 해당 기관에서 요청해주시는 자료로 저희 쪽에서 연동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최초 세팅 시에는 연동하지 않고 아이랩을 사용하시는 도중에도 연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별도의 서류는 필요하지 않으며, 저희 쪽에서 필요한 자료는 아이랩 서비스 요청을 통해 문의드리니 필요에 따라 답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수정계산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따라 참고해주세요. http://webtax.uplus.co.kr/w20/jsp/main/html/WebtaxModify0.html
사용방법은 아래 안내대로 사용해보세요.
1. 우선 위에 안내대로 바로빌 연동서비스에 대한 연동이 끝났다면 바로빌 금액을 충전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충전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cafe.naver.com/labtools/164
2. 재무/영업관리 → 세금계산서관리 화면으로 이동.
3. 전자세금계산서 부분에 있는 계산서 작성
버튼 클릭 (일반 종이 계산서 작성방법과 동일합니다.)
최초계산서 작성 시에 계산서 작성
버튼 클릭 → 업체명 조회 → 관련 접수선택
을 진행하신 다음, 기본 정보를 입력한 뒤, 아이랩에서 세금계산서 발행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종이 계산서 작성방법과 동일하지만 공급받는 자의 정보가 필수로 입력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해당 업체의 필수 입력 정보들이 있어야 하니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 오류가 난다면 공통 코드관리 → 거래처관리 화면에서 해당 업체에 정보들이 입력되어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소재지에는 우편번호가 반드시 포함되어있어야 합니다.
4. 작성을 마치셨다면, 해당 발행 건을 선택 후 → 계산서 발행
버튼 클릭
5. 바로빌 연동서비스 금액에 대한 비용이 차감되며, 승인요청이 진행됩니다.
6. 승인요청 된 정보는 무조건 익일 국세청으로 전송됩니다.
6-1. 익일 전송 전 해당 발행 건에 대한 전송을 취소하고 싶다면, 해당 발행 건을 더블클릭하여 화면 하단부에 있는 발행취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바로빌 정책에 따라 세금계산서 발행 시 차감되었던 비용은 환급되지 않습니다.
6-2. 만약 발행취소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국세청 전송이 완료된 것이므로 수정계산서를 발행해주셔야 합니다.
7. 익일 계산서를 다시 한 번 조회하여 상태가 "승인완료"로 변경되었다면 전송이 완료된 것입니다.
1. 세금계산서 탭에 보이는 모든 접수 건은 더블클릭하여 해당 계산서에 대한 계산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시)
일반 세금계산서는 작성버튼 클릭 시 보이는 화면에 데이터가 채워져 팝업됩니다.
전자 세금계산서는 바로빌 연동 계산서화면이 팝업되어 해당 발행 건에 대한 정보가 보입니다.
2. 전자 세금계산서에 대한 경우 국세청 전송이 끝났는데, 해당 업체 담당자에게 다시 이메일을 보내야 할 경우 해당 발행 건을 선택 후 계산서발행
이 아닌 메일 재전송
버튼을 이용해 해당 전자세금계산서에 관한 내용을 이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이미 금액이 차감된 부분이니 추가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3.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였고, 다음날 목록에서 확인해 보았는데, 아직 상태가 승인완료로 변경되지 않았다
해당 계산서를 더블클릭하여 화면 하단부에 발행취소
버튼이 보인다면 아직 전송이 안 된 것.
발행취소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해당 발행 건을 선택하여 계산서상태갱신
버튼을 클릭하여 상태 갱신을 진행해주세요.
※ 해당 기능을 이용하시면 발행건의 상태가 승인완료(강제)로 변경됩니다.
4. 발행 건에 대한 발행 진행 상태가 궁금하시다면 해당 발행 건을 선택 후 계산서 정보
버튼을 눌러서 확인해보세요.
안내대로 확인해보시고, 이상이 있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서비스요청을 남겨주세요. 답변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