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랩 사용자 매뉴얼
  • 아이랩 도움말
  • 아이랩 매뉴얼 이용 방법
  • 아이랩 서비스 이용요금
  • 아이랩 서비스 이용약관
  • 아이랩 기술지원 이용방법
  • 아이랩 설치 및 실행
  • 아이랩 신규기관 세팅 가이드
    • A01 아이랩 사용 기관정보
    • A02 거래처정보
    • A03 분야별접수번호체계
    • A04 아이랩 사용자 목록
    • B01 검사항목 세팅 양식
    • B02 시험법 세팅 양식
  • 아이랩 업데이트 정보
    • 2023년
    • 2022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공통기능
  • 시스템관리
    • 로그인
    • 로그아웃
    • 나의 할 일
    • 끝내기
  • 공통코드관리
    • 공통코드관리
    • 리포트관리
    • 사용자관리
    • 거래처관리
    • 휴일관리
    • 공지사항관리
    • SMS전송관리2.0
    • 공전관리
    • 시설정보관리
      • 대기 시설정보관리
      • 악취 시설정보관리
      • 폐수 시설정보관리
      • 실내공기 시설정보관리
  • 접수/시료관리
    • 접수매뉴얼
    • 통합접수목록
    • 발송관리
    • 일괄접수관리
    • 가접수 자료관리
  • 측정/분석관리
    • 시험팀 관리
    • 검사항목관리2.0
    • 시험법관리
    • 검사 계획 관리
    • 검사 계획 관리 2.0
    • 검사 결과 등록 2.0(=시험 결과 입력2.0)
    • 검사 결과 등록 3.0(=시험 결과 입력3.0)
    • 접수별 일괄 결과입력
    • 시험결과서출력
    • 항목 검사 대장
    • 검사 대장 조회3.0
  • 결재/성적관리
    • 결재 상태 조회
    • 내 결재 관리
    • 성적서 관리
  • 재무/영업관리
    • 입금 관리
    • 지부별 입금관리
    • 세금계산서관리
    • 계산서 발행일 관리
    • 매출처 원장
    • 견적서 관리
    • 계약 관리
    • 거래내역/조회 관리
  • 자원관리
    • 시약관리2.0
    • 장비관리2.0
  • 통계/분석
  • 도구
    • 옵션
    • 메뉴권한관리
    • 비밀번호변경
  • 도움말
    • 원격지원요청
    • 새 서비스요청
    • 서비스 요청 목록
    • 아이랩 매뉴얼
    • 프로그램 정보
  • 리포트 양식 만들기
    • 리포트 양식 작성 의뢰하기
    • 리포트 디자이너 이해하기
      • 리포트 관리 화면
      • 리포트 양식 만들기
      • 리포트 디자이너 화면
      • 리포트 디자이너 옵션
      • 인쇄 구성요소
      • 리포트 밴드
      • 리포트 양식 꾸미기
      • 리포트 만들기
    • 성적서 진위 조회
  • 자주하는 질문
    • 01 공통 기능
      • 한글입력 문제
      • 아이랩 실행 오류 문제
      • PDF 변환 출력 시 깨짐 현상
      • PDF 변환 출력 시 글씨가 안보이는 경우
      • 두 대의 PC에서 다른 인쇄 결과
      • 보안프로그램에 의한 아이랩 차단 문제
      • 우편 주소 검색 바가 보이지 않는 경우
    • 02 시스템 관리
      • 임시공휴일 지정 방법
      • 새로운 사용자 추가 방법
    • 03 공통/코드 관리
      • 리포트에 대괄호 사용
      • 리포트 복제 후 수정
      • 기록서 양식 수정 시 오류
      • 리포트 출력 시 가로세로 줄 정렬
      • 출력물의 라인 굵기 조절하기
      • 시험법 변수 추가 후 사용 방법
      • 리포트 위 첨자, 아래 첨자 사용 방법
      • 접수화면 파일관리 적용 방법
      • 리포트 소수점 자리 고정 방법
      • 출력물 글씨 자동 조절 방법(글자크기)
      • 리포트 디자인 시 잘리는 부분 보는 방법
      • 리포트 양식 사인 연동 방법
      • 리포트 양식 정렬 및 자간 조절 방법
      • 리포트 양식 추가, 복제, 삭제 방법
      • 리포트 업로드 이력 확인
      • 출력물에 페이지 표시 방법
      • 성적서에 공란을 넣어 출력하는 방법
      • 성적서에 발행이 몇 번째인지 표시하는 방법
      • 리포트에서 변수목록 보는 방법
      • 리포트 디자인에서 테두리 변경 방법
      • 리포트 작성 시 텍스트 상자를 틀에 맞게 일괄로 수정하기
      • 양식 내용이 길어서 글씨가 잘리는 경우에는 어떻게 처리해야할까요?
    • 04 접수/시료 관리
      • 항목 기준을 변경하는 방법
      • 성적서에 일부 항목 제외 후 출력하는 법
      • 접수가 이미 완료된 건의 유형을 변경하는 방법
      • 대량시료에 따른 접수를 일괄적으로 하는 방법
    • 05 측정/분석 관리
      • 결과가 입력된 항목 교체하기
      • 관련 법령 자동 선택되게 하기
      • 기준이 다른 항목 추가하기
      • 검사항목 추가 및 삭제
      • 시험법 계산식 if 문 사용법
      • 시험법 변경 방법
      • 항목 규격 수정 방법
      • 기록서에 이미지 변수 사용법
      • 시험결과서 A,B,C 타입의 차이점
      • 성적서 결과값 판정식 변경 방법
      • 항목 담당자 변경 방법
      • 항목 규격 변경 방법
      • 성적서에서 여러 변수 이용 방법
      • 검체유형 처리기한 설정법
      • 접수화면 데이터를 계산식에 사용하는 방법
      • 항목순서 세트 만드는 방법
      • 새로운 검체유형 추가 방법
      • 검사 결과 등록(=시험 결과 입력)화면 입력순서 변경
      • 검사항목의 성적서 출력순서 변경방법
      • 시험법 계산식 반올림 방법
      • 시험 결과서(B타입) 적용 방법
    • 06 결재/성적 관리
      • 성적서 기본 연결양식 변경법
      • 결재 상태 조회 화면에서 결재 상태 확인
      • PDF 권한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07 재무/영업 관리
      • 견적서관리 출력물 발급 방법
      • 전자세금계산서 사용 방법
      • 세금계산서 발행을 미발행으로 변경 방법
      • 카드결제 시 계산서발행 여부
      • 접수화면의 입금상태 변경
    • 08 통계/분석
      • 초과입금 업체 조회하기
    • 09 자원관리
    • 10 도구
      • 타이틀편집이 원복되는 현상 해결방법
      • 성적서 PDF 저장 폴더 경로 설정법
  • 아이랩 시연 영상 목록
  • 아이랩 처음 사용자 매뉴얼
    • 처음 사용자 매뉴얼 이용 방법
    • 아이랩 설치
    • 일반 분야
      • 일반_단순 출력
      • 일반_업무 프로세스
    • 대기 분야
      • 대기_단순 출력
      • 대기_업무 프로세스
    • 폐수 분야
      • 폐수_단순 출력
      • 폐수_업무 프로세스
    • 악취 분야
      • 악취_단순 출력
      • 악취_업무 프로세스
    • 잔류 농약
      • 잔류 농약_업무 프로세스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Q 문의
  • A 답변
  • 1 사용 방법
  • 2 세금계산서 화면 기능 정리

Was this helpful?

  1. 자주하는 질문
  2. 07 재무/영업 관리

전자세금계산서 사용 방법

Previous견적서관리 출력물 발급 방법Next세금계산서 발행을 미발행으로 변경 방법

Last updated 1 year ago

Was this helpful?

Q 문의

  • 전자 세금계산서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요?

A 답변

  • 바로빌 연동서비스는 아이랩 최초 세팅과정에서 해당 기관에서 요청해주시는 자료로 저희 쪽에서 연동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최초 세팅 시에는 연동하지 않고 아이랩을 사용하시는 도중에도 연동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별도의 서류는 필요하지 않으며, 저희 쪽에서 필요한 자료는 아이랩 서비스 요청을 통해 문의드리니 필요에 따라 답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수정계산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따라 참고해주세요.

1 사용 방법

  • 사용방법은 아래 안내대로 사용해보세요.

1. 우선 위에 안내대로 바로빌 연동서비스에 대한 연동이 끝났다면 바로빌 금액을 충전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충전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재무/영업관리 → 세금계산서관리 화면으로 이동.

3. 전자세금계산서 부분에 있는 계산서 작성 버튼 클릭 (일반 종이 계산서 작성방법과 동일합니다.)

  • 최초계산서 작성 시에 계산서 작성 버튼 클릭 → 업체명 조회 → 관련 접수선택을 진행하신 다음, 기본 정보를 입력한 뒤, 아이랩에서 세금계산서 발행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종이 계산서 작성방법과 동일하지만 공급받는 자의 정보가 필수로 입력되어 있어야 합니다.

  • 아래와 같이 해당 업체의 필수 입력 정보들이 있어야 하니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 오류가 난다면 공통 코드관리 → 거래처관리 화면에서 해당 업체에 정보들이 입력되어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소재지에는 우편번호가 반드시 포함되어있어야 합니다.

4. 작성을 마치셨다면, 해당 발행 건을 선택 후 → 계산서 발행 버튼 클릭

5. 바로빌 연동서비스 금액에 대한 비용이 차감되며, 승인요청이 진행됩니다.

6. 승인요청 된 정보는 무조건 익일 국세청으로 전송됩니다.

6-1. 익일 전송 전 해당 발행 건에 대한 전송을 취소하고 싶다면, 해당 발행 건을 더블클릭하여 화면 하단부에 있는 발행취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바로빌 정책에 따라 세금계산서 발행 시 차감되었던 비용은 환급되지 않습니다.

6-2. 만약 발행취소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국세청 전송이 완료된 것이므로 수정계산서를 발행해주셔야 합니다.

7. 익일 계산서를 다시 한 번 조회하여 상태가 "승인완료"로 변경되었다면 전송이 완료된 것입니다.

2 세금계산서 화면 기능 정리

1. 세금계산서 탭에 보이는 모든 접수 건은 더블클릭하여 해당 계산서에 대한 계산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시)

  • 일반 세금계산서는 작성버튼 클릭 시 보이는 화면에 데이터가 채워져 팝업됩니다.

  • 전자 세금계산서는 바로빌 연동 계산서화면이 팝업되어 해당 발행 건에 대한 정보가 보입니다.

2. 전자 세금계산서에 대한 경우 국세청 전송이 끝났는데, 해당 업체 담당자에게 다시 이메일을 보내야 할 경우 해당 발행 건을 선택 후 계산서발행이 아닌 메일 재전송버튼을 이용해 해당 전자세금계산서에 관한 내용을 이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이미 금액이 차감된 부분이니 추가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3.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였고, 다음날 목록에서 확인해 보았는데, 아직 상태가 승인완료로 변경되지 않았다

  • 해당 계산서를 더블클릭하여 화면 하단부에 발행취소 버튼이 보인다면 아직 전송이 안 된 것.

  • 발행취소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해당 발행 건을 선택하여 계산서상태갱신 버튼을 클릭하여 상태 갱신을 진행해주세요.

※ 해당 기능을 이용하시면 발행건의 상태가 승인완료(강제)로 변경됩니다.

4. 발행 건에 대한 발행 진행 상태가 궁금하시다면 해당 발행 건을 선택 후 계산서 정보 버튼을 눌러서 확인해보세요.

안내대로 확인해보시고, 이상이 있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서비스요청을 남겨주세요.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http://webtax.uplus.co.kr/w20/jsp/main/html/WebtaxModify0.html
http://cafe.naver.com/labtools/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