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랩 사용자 매뉴얼
  • 아이랩 도움말
  • 아이랩 매뉴얼 이용 방법
  • 아이랩 서비스 이용요금
  • 아이랩 서비스 이용약관
  • 아이랩 기술지원 이용방법
  • 아이랩 설치 및 실행
  • 아이랩 신규기관 세팅 가이드
    • A01 아이랩 사용 기관정보
    • A02 거래처정보
    • A03 분야별접수번호체계
    • A04 아이랩 사용자 목록
    • B01 검사항목 세팅 양식
    • B02 시험법 세팅 양식
  • 아이랩 업데이트 정보
    • 2023년
    • 2022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공통기능
  • 시스템관리
    • 로그인
    • 로그아웃
    • 나의 할 일
    • 끝내기
  • 공통코드관리
    • 공통코드관리
    • 리포트관리
    • 사용자관리
    • 거래처관리
    • 휴일관리
    • 공지사항관리
    • SMS전송관리2.0
    • 공전관리
    • 시설정보관리
      • 대기 시설정보관리
      • 악취 시설정보관리
      • 폐수 시설정보관리
      • 실내공기 시설정보관리
  • 접수/시료관리
    • 접수매뉴얼
    • 통합접수목록
    • 발송관리
    • 일괄접수관리
    • 가접수 자료관리
  • 측정/분석관리
    • 시험팀 관리
    • 검사항목관리2.0
    • 시험법관리
    • 검사 계획 관리
    • 검사 계획 관리 2.0
    • 검사 결과 등록 2.0(=시험 결과 입력2.0)
    • 검사 결과 등록 3.0(=시험 결과 입력3.0)
    • 접수별 일괄 결과입력
    • 시험결과서출력
    • 항목 검사 대장
    • 검사 대장 조회3.0
  • 결재/성적관리
    • 결재 상태 조회
    • 내 결재 관리
    • 성적서 관리
  • 재무/영업관리
    • 입금 관리
    • 지부별 입금관리
    • 세금계산서관리
    • 계산서 발행일 관리
    • 매출처 원장
    • 견적서 관리
    • 계약 관리
    • 거래내역/조회 관리
  • 자원관리
    • 시약관리2.0
    • 장비관리2.0
  • 통계/분석
  • 도구
    • 옵션
    • 메뉴권한관리
    • 비밀번호변경
  • 도움말
    • 원격지원요청
    • 새 서비스요청
    • 서비스 요청 목록
    • 아이랩 매뉴얼
    • 프로그램 정보
  • 리포트 양식 만들기
    • 리포트 양식 작성 의뢰하기
    • 리포트 디자이너 이해하기
      • 리포트 관리 화면
      • 리포트 양식 만들기
      • 리포트 디자이너 화면
      • 리포트 디자이너 옵션
      • 인쇄 구성요소
      • 리포트 밴드
      • 리포트 양식 꾸미기
      • 리포트 만들기
    • 성적서 진위 조회
  • 자주하는 질문
    • 01 공통 기능
      • 한글입력 문제
      • 아이랩 실행 오류 문제
      • PDF 변환 출력 시 깨짐 현상
      • PDF 변환 출력 시 글씨가 안보이는 경우
      • 두 대의 PC에서 다른 인쇄 결과
      • 보안프로그램에 의한 아이랩 차단 문제
      • 우편 주소 검색 바가 보이지 않는 경우
    • 02 시스템 관리
      • 임시공휴일 지정 방법
      • 새로운 사용자 추가 방법
    • 03 공통/코드 관리
      • 리포트에 대괄호 사용
      • 리포트 복제 후 수정
      • 기록서 양식 수정 시 오류
      • 리포트 출력 시 가로세로 줄 정렬
      • 출력물의 라인 굵기 조절하기
      • 시험법 변수 추가 후 사용 방법
      • 리포트 위 첨자, 아래 첨자 사용 방법
      • 접수화면 파일관리 적용 방법
      • 리포트 소수점 자리 고정 방법
      • 출력물 글씨 자동 조절 방법(글자크기)
      • 리포트 디자인 시 잘리는 부분 보는 방법
      • 리포트 양식 사인 연동 방법
      • 리포트 양식 정렬 및 자간 조절 방법
      • 리포트 양식 추가, 복제, 삭제 방법
      • 리포트 업로드 이력 확인
      • 출력물에 페이지 표시 방법
      • 성적서에 공란을 넣어 출력하는 방법
      • 성적서에 발행이 몇 번째인지 표시하는 방법
      • 리포트에서 변수목록 보는 방법
      • 리포트 디자인에서 테두리 변경 방법
      • 리포트 작성 시 텍스트 상자를 틀에 맞게 일괄로 수정하기
      • 양식 내용이 길어서 글씨가 잘리는 경우에는 어떻게 처리해야할까요?
    • 04 접수/시료 관리
      • 항목 기준을 변경하는 방법
      • 성적서에 일부 항목 제외 후 출력하는 법
      • 접수가 이미 완료된 건의 유형을 변경하는 방법
      • 대량시료에 따른 접수를 일괄적으로 하는 방법
    • 05 측정/분석 관리
      • 결과가 입력된 항목 교체하기
      • 관련 법령 자동 선택되게 하기
      • 기준이 다른 항목 추가하기
      • 검사항목 추가 및 삭제
      • 시험법 계산식 if 문 사용법
      • 시험법 변경 방법
      • 항목 규격 수정 방법
      • 기록서에 이미지 변수 사용법
      • 시험결과서 A,B,C 타입의 차이점
      • 성적서 결과값 판정식 변경 방법
      • 항목 담당자 변경 방법
      • 항목 규격 변경 방법
      • 성적서에서 여러 변수 이용 방법
      • 검체유형 처리기한 설정법
      • 접수화면 데이터를 계산식에 사용하는 방법
      • 항목순서 세트 만드는 방법
      • 새로운 검체유형 추가 방법
      • 검사 결과 등록(=시험 결과 입력)화면 입력순서 변경
      • 검사항목의 성적서 출력순서 변경방법
      • 시험법 계산식 반올림 방법
      • 시험 결과서(B타입) 적용 방법
    • 06 결재/성적 관리
      • 성적서 기본 연결양식 변경법
      • 결재 상태 조회 화면에서 결재 상태 확인
      • PDF 권한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07 재무/영업 관리
      • 견적서관리 출력물 발급 방법
      • 전자세금계산서 사용 방법
      • 세금계산서 발행을 미발행으로 변경 방법
      • 카드결제 시 계산서발행 여부
      • 접수화면의 입금상태 변경
    • 08 통계/분석
      • 초과입금 업체 조회하기
    • 09 자원관리
    • 10 도구
      • 타이틀편집이 원복되는 현상 해결방법
      • 성적서 PDF 저장 폴더 경로 설정법
  • 아이랩 시연 영상 목록
  • 아이랩 처음 사용자 매뉴얼
    • 처음 사용자 매뉴얼 이용 방법
    • 아이랩 설치
    • 일반 분야
      • 일반_단순 출력
      • 일반_업무 프로세스
    • 대기 분야
      • 대기_단순 출력
      • 대기_업무 프로세스
    • 폐수 분야
      • 폐수_단순 출력
      • 폐수_업무 프로세스
    • 악취 분야
      • 악취_단순 출력
      • 악취_업무 프로세스
    • 잔류 농약
      • 잔류 농약_업무 프로세스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1 개요
  • 2 화면구성
  • 3 프레임설명(나의 할 일 화면 영역별 설명)
  • 3-1 왼쪽 프레임
  • 3-2 위, 아래쪽 프레임
  • 3-3 화면 구성 버튼 기능 설명
  • 3-4 오른쪽 프레임

Was this helpful?

  1. 시스템관리

나의 할 일

Previous로그아웃Next끝내기

Last updated 1 year ago

Was this helpful?

1 개요

나의 할 일 메뉴는 아이랩 로그인 시 첫 번째로 보게 되는 메인 화면이며 사용자가 담당하거나 진행하는 업무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나의 할 일 메뉴는 아이랩 로그인 시, 첫 번째로 보게 되는 메인 화면이며 이곳에서 사용자가 담당하거나 진행해야 하는 업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구성요소 또한 사용자의 환경에 맞추어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화면구성

나의 할 일은 왼쪽, 오른쪽, 위쪽, 아래쪽 프레임 영역으로 나뉩니다.

프레임

설명

왼쪽

즐겨찾기, 공지사항, 각종 알림, 업데이트 공지

오른쪽

아이랩을 통해 전달된 업무, 작업, 통화 기록

위쪽, 아래쪽

사용자가 직접 설정한 화면이 나타남

각 영역은 “화면 구성” 버튼을 통해 감추거나 보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작은 노트북 등에서는 불필요한 프레임을 감추어 화면을 넓게 쓸 수 있습니다.

3 프레임설명(나의 할 일 화면 영역별 설명)

3-1 왼쪽 프레임

이 영역은 공지사항 및 업계소식, 시스템공지사항이 표기되는 영역입니다.

3-1-1 즐겨 찾기

아이랩 사용 시 부여받은 사용분야 및 아이랩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각 화면들을 즐겨찾기 해두고, 상단 메뉴를 통해 찾아가지 않고 등록되어있는 화면을 원클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즐겨찾기 영역 우측에 +버튼을 클릭하여 즐겨찾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ㆍ왼쪽에 있는 목록에서 즐겨찾기를 하고 싶은 화면을 더블클릭 또는 선택 후 > 버튼을 클릭하면 우측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ㆍ즐겨찾기를 해제하고 싶다면 오른쪽 목록에서 즐겨찾기를 해제 하고 싶은 화면을 더블클릭 또는 < 버튼을 클릭하여 왼쪽목록으로 이동시킨 후 설정이 끝나면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즐겨찾기에 등록된 화면을 선택하면 즉시 해당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3-1-2 알림

ㆍ우리테크에서 작성한 공지사항 및 사내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이 영역에 표기되고,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때는 각 공지사항을 더블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3-2 위, 아래쪽 프레임

ㆍ위쪽과 아래쪽 프레임은 영역만 나누어질 뿐 동작은 똑같기 때문에 함께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화면 구성 버튼 클릭

2.위, 아래쪽 프레임 선택

3.사용할 메뉴에 사용을 체크, 순서 설정

  • 선택한 탭들의 표기 순서는 왼쪽부터 표기되며 순서 컬럼에 지정한 순서대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낮은 숫자 → 높은 숫자 순)

4.권한이 없는 경우 회색으로 표기

  • 위, 아래쪽 프레임에는 각 권한이 지정되어있어야만 사용할 수 있고, 권한이 없는 부분은 회색으로 표기됩니다.

    (권한설정은 메뉴권한관리 → 나의 할 일 권한 매뉴얼을 참고해주세요.)

※ 해당 영역들에 자신이 사용할 적절한 내용들을 위쪽과 아래쪽으로 나누어서 적절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필요하지 않다면 아무것도 체크하지 않으시면 됩니다.ㄴ

3-3 화면 구성 버튼 기능 설명

기능명

설 명

접수목록

현재 접수 상태인 목록을 표시합니다.

시험팀배정현황

분야별 시험팀별 시험 담당자의 시험항목 배정현황을 조회 합니다.

결과입력완료

내가 시험한 항목을 조회 하고 검토를 요청 합니다.

검토중

시험자가 검토요청한 항목에 대해 검토 또는 반려를 진행 합니다.

승인중

검토자가 검토를 마친 항목에 대해 최종 승인 또는 반려 합니다.

승인완료

최종 승인완료된 접수건을 조회 하고 성적서를 발행 합니다.

웹브라우저

URL등록(현재 사용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문자발송관리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거나 발송상태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내 결재함

내가 상신한 결재, 내가 해야할 결재를 관리합니다.

금월 입금내역

이번달 내 접수 업체의 입금내역을 확인합니다.

긴급접수목록

긴급 접수 목록을 조회 합니다.

시험분야별 마감건수 조회

시험분야별로 주간, 월간, 년간 마감 접수건수를 조회 합니다.

3-4 오른쪽 프레임

통화기록, 기관 내 업무 내용을 저장, 전달 및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영역입니다.

3-4-1 통화기록

ㆍ중요한 통화내용 또는 간단하게 통화내용을 아이랩 내에 기록해두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 나의 할 일 화면에서는 완료되지 않은 건만 표기됩니다.

ㆍ저장된 통화기록은 상단 메뉴 중 공통/코드관리 → 통화기록 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록삭제는 이력이 남지 않으니 삭제 시 신중하게 결정 후 삭제하셔야 합니다.

3-4-2 작업관리

ㆍ기관 내 다른 선생님들과 업무 내용을 아이랩을 통해 공유 또는 지시해야 할 경우가 있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ㆍ간단한 메모를 주고받는 용도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ㆍ자동알림기능은 없고, 나의 할 일 오른쪽 프레임이나 작업관리 화면에서 수동으로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ㆍ저장된 내용은 상단 메뉴 중 재무/영업관리 → 작업관리 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사용자들 간에 정보나 첨부 파일을 공유하거나 문자를 예약발송이 가능합니다.

나의 할 일 프레임 영역
나의 할 일 화면설정 팝업
+ 클릭 시 실행되는 팝업
화면구성 - 결재진행추가 - 탭추가확인
오른쪽 프레임 영역
통화기록 아이콘
공통/코드관리 → 통화기록 관리
작업기록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