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수 시설정보관리

1 개요

폐수 시설정보를 관리하는 화면입니다.

  • 공통/코드관리 → 거래처 관리에 시설을 관리하는 업체가 반드시 등록되어 있어야 하고 각 시설정보 관리 화면에서 해당 업체에 대한 시설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폐수, 대기, 실내공기, 악취 분야만 시설정보 관리 화면이 존재하며 아이랩 사용 시 해당 분야들을 사용하지 않는 기관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메뉴입니다. 이곳에 입력된 시설정보들은 각 분야의 접수화면에서 해당 업체 선택 시 정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한, 성적서 양식에 연동(표기)할 수 있습니다.

2 화면 구성

2-1 화면

화면 : 공통/코드관리 → 폐수 시설정보관리

2-2 조회 영역

  • 업체명을 조회하지 않고 시설명만 입력하여 조회할 수 없습니다.

  • 업체명을 조회하지 않고, 폐수 분야의 모든 시설에 대하여 조회하고 싶다면, 전체조회 버튼을 이용하세요. ※ 시설이 등록된 수가 많을수록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2-3 버튼 영역

2-4 시설목록 영역

  • 시설종보관리에 등록된 업체, 시설에 관한 내용이 출력됩니다.

2-5 시설 상세 정보 영역

  • 추가 / 수정 시 해당 영역이 활성화 됩니다.

  • 시설에 대한 상세 정보를 조회 / 추가 / 수정하는 영역입니다. ※ 해당 영역은 분야별로 세분되어있습니다.

3 버튼 설명

※ 삭제 시 별도의 이력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삭제된 자료는 복구가 어렵습니다. 신중히 진행해주세요.

3-1 메모관리

업체별로 등록한 각 시설에 대한 참고사항을 등록, 관리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곳에서 등록한 내용을 성적서와 연동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4 접수화면에 등록되어있는 시설정보 불러오기

화면 : 폐수 접수화면 ※ 해당 내용은 시설정보가 등록되어있어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접수화면도 업체 선택 시 등록되어있는 각 시설 정보들을 선택하여 접수화면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1. 폐수 접수화면에서 의뢰 업체를 조회 합니다.

2. 조회된 내용 중 원하시는 거래처를 선택합니다.

3. 선택하신 거래처에 등록된 시설 정보를 선택합니다.

4. 위 과정을 끝내시면 위 이미지처럼 내용이 적용됩니다.

5 이용방법

5-1 시설 상세 정보

업체별 각 시설에 대한 방지시설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화면 위치 : 시설정보관리 화면 우측 - 방지시설정보

5-2 시설 추가

  • 시설이 하나도 없는 경우, 시설을 등록할 업체를 먼저 조회 하신 뒤 추가하셔야 합니다.

  • 전체조회 후 시설을 추가하는 경우라면 시설목록에서 현재 선택된 업체의 이름이 시설로 생성됩니다.

  • 추가된 시설에 대한 정보를 각 입력 칸에 맞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1. 업체명 조회를 통해 시설 추가할 거래처를 선택합니다.

2. 업체명을 기재 및 조회하신 후 해당 거래처를 선택합니다.

3. 시설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시설 상세 정보를 활성화 시킵니다.

4. 상세 정보에 내용을 기재하신 뒤 저장하시면 추가됩니다.

  • 사용 여부에 체크가 되어 는 시설들만 접수화면, 성적서 등에서 연동할 수 있습니다.

  • 시설코드, 지역구분은 아이랩 상단 메뉴 중 공통/코드관리 → 공통코드관리 메뉴에 있는 분류 중 폐수 시설코드, 폐수 지역구분에 등록된 내용이 표기됩니다. ※ 공통코드관리에서 선택란 내용을 추가,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등록된 시설 정보에서 비슷한 내용의 시설을 추가하신다면 값유지 추가 버튼을 클릭하셔서 변동 사항이 있는 곳만 수정 → 저장하시면 빠르게 시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6. 일련의 과정들을 마치신 뒤에는 반드시 폐수 시설정보관리 상단 버튼 영역의 저장 버튼을 눌러서 저장해주세요.

6 시설별 년간 시험계획

6-1 추가

1. 시설별 년간 시험계획은 재무/영업관리 → 계약 관리에서 업체별 계약에 대하여 등록할 수 있고, 계약을 따로 관리 하지 않는다면 빈칸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 이렇게 추가된 시설별 년간 시험계획에 측정 시기 (년간 항목을 시험하는 시험주기를 의미) 시료명, 측정지점을 입력합니다.

3. 측정 시기에 따라 시험을 진행해야 하는 월을 선택하게 되면, 아래쪽에 주기별로 시험을 진행해야 할 항목을 검체유형으로 검색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여기서 설정하더라도 실제 접수화면에서 접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4. 시설별 년간 시험계획에 있는 월별로 버튼이 1월 적용, 2월 적용, 3월 적용 변경되며, 반드시 각 월적용버튼을 눌러주셔야 해당 월에 대한 내용이 반영됩니다.

5. 년간 시험계획이 모두 같은 경우 1월만 작성하시고, 전체 적용 버튼을 눌러주시면, 12월까지 동일한 내용으로 작성됩니다.

예) 월 1회, 방류수, 방류지점 → 1월 선택

6-2 저장

시설별 년간 시험계획에 입력한 정보를 저장합니다.

6-3 삭제

최종 삭제 안내 문구 후 선택한 시설별 년간 시험계획을 삭제합니다.

※ 별도 이력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삭제 시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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