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관리

1 개요

ㆍ아이랩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등록하는 화면입니다. ㆍ부서를 생성하여 사용자들을 부서별로 등록, 관리 할 수 있습니다. ㆍ사원증 양식이 등록되어 있다면 사원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 한번 지정된 사용자 ID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추가된 사용자에게는 최초 로그인 이후 아이랩 상단 메뉴 중 도구 → 비밀번호 변경 메뉴를 이용하여, 자신만이 알 수 있는 비밀번호로 변경하시길 권장해주세요. 해당화면은 말 그대로 아이랩에 사용자를 등록하는 것이고, 추가한 사용자에게 항목을 배정하시려면 측정/분석관리 → 시험팀 관리 화면에서 사용자를 추가로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 항목 기준 변경은 권한이 있어야만 동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권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메뉴권한관리 매뉴얼을 참고합니다. )

2 화면 구성

해당 메뉴 위치 : 공통코드관리 → 사용자 관리

2-1 조회 영역

  • 사용자 이름, ID, 부서명을 통해 사용자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2-2 버튼 영역

버튼 명

설명

사원증 출력

사원증 양식이 등록되어있다면 선택한 사용자의 사원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값유지

추가할 때 수정되는 부분이 적은 경우 값유지 체크를 하신 뒤 추가를 하시면 빠르게 중복되는 내용 외적인 부분만을 수정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추가

사용자를 추가할 때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수정

저장된 사용자 정를 수정할 때 사용합니다. ※ 수정한 뒤 반드시 저장해 주세요.

저장

추가 혹은 수정된 정보를 저장합니다.

삭제

선택한 정보를 삭제합니다.

취소

추가 및 수정한 내용을 취소합니다.

※ 삭제된 정보는 저희 쪽에서 복구가 어렵습니다. 참고하셔서 신중하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용자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 사용자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해당 사용자가 관여하는 과거 접수건들이나 데이터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퇴사한 직원 또는 일부 사용자를 아이랩에 접속하지 못하게 하시려면 해당 사용자 선택 → 수정 → 계정잠금체크 → 저장 순으로 처리해주세요.

2-3 부서 구성 영역

  • 부서 구성을 통해 사용자를 부서별로 등록, 관리할 수 있습니다.

2-4 사용자 데이터가 출력되는 화면 영역

  • 조회 조건에 따라 출력되는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조건을 기재하지 않고 조회를 클릭하시면 기관 내에 등록된 모든 사용자를 볼 수 있습니다.

  • 조회 조건 검색 혹은 해당 부서 클릭을 통해 빠르게 원하시는 사용자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3 부서관리

  • 부서의 가장 위쪽에는 각 기관의 기관명이 표기됩니다. 그 아래쪽으로 원하시는 부서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부서관리는 트리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에 여러 그룹을 묶어서 관리 할 수 있고, 마우스를 이용하여 드래그 & 드롭하여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

3-1 부서 추가

부서추가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새 부서”라는 부서가 트리 가장 아래에 생성되며, 생성된 “새 부서” 선택 후 부서명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부서 명으로 변경합니다.

3-2 부서명 수정

"부서명"을 수정합니다.

3-3 부서 삭제

선택한 부서를 삭제합니다. 해당 부서에 포함되어있는 사용자가 있다면 부서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4 버튼설명

  • 아이랩 사용자를 관리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4-1 사원증 출력

아이랩에 등록되어있는 사원증 양식이 있다면 선택한 사원의 사원증을 출력합니다. ※ 현재는 한 번에 한 명씩 출력해야 합니다.

4-2 추가

  • 새로운 사용자를 추가합니다.

  • 값유지 체크 후 추가하시면 선택한 사용자 정보가 그대로 복사되고, ID만 변경하여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 입력칸 우측상단에 있는 화살표 모양은 필수 입력칸을 의미합니다.

  • 권한 부분은 각 기관별로 지정한 권한을 의미합니다. 또한, 해당 권한에 따라 아이랩 내에서의 기능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도구 → 메뉴권한관리 → 사용자별 권한 그룹 탭에 있는 권한들이 보입니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면 메뉴권한관리 매뉴얼을 참고하셔서 권한을 등록하신 뒤 진행해주세요. (메뉴권한관리 매뉴얼) 권한이 등록되어있는 경우라면 메뉴권한관리 화면을 볼 수 없더라도,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4-2-1 사용자 접속환경 설정

  • 각 사용자별 아이랩 접속 환경을 설정합니다.

※설정이 끝난 후에는 반드시 아이랩 로그아웃 → 로그인을 진행하셔야 적용됩니다. (해당 사용자에게 안내해주세요.)

옵션

설명

외부접속허용

해당 사용자는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라면 어느 곳에서나 접속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만 접속

해당 사용자는 기관 내부에서 사용하는 네트워크에서만 접속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PC에서만 접속

해당 사용자는 기관 내부, 특정 PC에서만 접속할 수 있습니다.

등록 PC 초기화

새로운 PC에서 접속할 수 있도록 등록된 PC를 초기화합니다.

4-3 수정

선택한 권한, 휴대전화 번호, 직급 등 사용자의 정보를 변경합니다. 권한은 도구 → 메뉴권한관리 → 사용자별 권한 그룹 탭에서 쉽게 변경도 가능합니다.

사용자가 비밀번호를 잃어버린 경우 해당 화면에서 패스워드 초기화 지정에 체크 후 저장해주시면 "0000" 으로 초기화되며, 그 이후에 다시 로그인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4-3-1 사용자 비밀번호 초기화

※ 아이랩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되기 때문에 저희 쪽에서도 확인해 드릴 수가 없습니다.

※ 패스워드 초기값 지정 체크는 수정버튼 클릭시에 활성화 됩니다.

4-4 저장

입력된 사용자의 정보를 저장합니다.

4-5 삭제

사용자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해당 사용자가 관여하는 과거 접수건들이나 데이터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퇴사한 직원 또는 일부 사용자를 아이랩에 접속하지 못하게 하시려면 해당 사용자 선택 → 수정 → 계정잠금체크 → 저장으로 순으로 처리해주세요.

※ 사용자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4-6 취소

입력 또는 수정 중인 내용을 취소하고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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