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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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서, 성적서 등 리포트에 관련된 내용을 관리(추가, 수정, 복사, 삭제)하는 메뉴 입니다.
영역명 | 설명 |
조회 영역 | 해당 조회 조건을 통해 원하시는 내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기본 버튼 | 해당 화면에서 사용하는 버튼들입니다. |
카테고리 탭 | 내용이 출력되는 그리드 상단 타이틀에서 카테고리에 입력된 카테고리들이 나누어져 분류 됩니다. |
출력 내용 | 해당 영역에는 조회 조건, 카테고리 탭의 분류를 통해 조회된 내용들이 출력됩니다. |
1. 리포트 양식이 출력되는 영역입니다. 2. 리포트 양식의 귀속된 속성들을 표시합니다. 3. 크게 Code, Page 탭을 많이 이용합니다.
Code 탭의 경우 리포트 양식이 표현되게 하는 컴포넌트들을 코딩을 통하여 필요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만드는 영역입니다.
4. 1번 영역에서 네모 칸 하나하나의 별도 컴포넌트들이 이루어져 리포트 양식을 만듭니다. 4번 영역은 그러한 컴포넌트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들을 가진 버튼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5. 리포트 디자이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버튼들입니다.
5-1. 변수목록보기 : 클릭 시 우측에 창이 활성화되며 리포트 디자이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변수들을 보여줍니다.
5-2. 이 양식 복원하기 : 아래 업로드 이력에서 설명하겠습니다.
5-3. 업로드 : 이 양식 복원하기 버튼과 상황에 따라 변환되는 버튼으로 해당 버튼이 기본 적용되며 리포트를 수정한 뒤 저장하고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셔야 해당 기관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해당 리포트가 업로드됩니다.
※ 업로드, 이 양식 복원하기 버튼은 상황에 따라 명칭이 바뀝니다. 예를 들어 업로드 이력에서 복원하는 경우에는 이 양식 복원하기
버튼이 활성화되고, 일반적인 리포트 수정 시 업로드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5-4. 저장하기 : 리포트 양식이 수정되면 저장하기 버튼이 활성화되면서 변동 사항을 저장합니다.
※ 저장하기만 한다면 수정한 본인 PC에서만 해당 내용이 적용됩니다. 기관에서 수정한 내용을 공유하여 사용하셔야 할 경우 업로드 버튼을 눌러 해당 리포트를 공유합니다.
5-5. 닫기 : 리포트 디자이너를 종료합니다.
타이틀 명 | 설명 |
사용여부 | 해당 리포트의 사용 여부를 체크 합니다. 사용 여부 체크가 해제되었을 시에는 해당 리포트는 출력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ID | 해당 리포트의 고유 ID가 기재됩니다. |
카테고리 | 견적서, 기록서, 성적서 등 해당 리포트의 카테고리를 기재하여 카테고리별로 탭이 생성되며 해당 명칭에 따라 해당 화면에서 출력할 수 있는 리포트가 달라집니다. ex) 성적서 관리 화면에서 해당 리포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성적서 카테고리에 귀속되어야 성적서 관리 화면에서 해당 양식의 리포트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
리포트 | 해당 리포트의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타입 | 시험 결과서 출력 화면 : A, B, C 중 한 타입을 기재하여 해당 화면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
Version | 해당 리포트 업로드 시 해당 날짜를 반영하여 자동으로 버전이 기재됩니다. |
ㆍ업로드 이력이란 해당 리포트의 업로드 이력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1. 원하시는 리포트를 선택합니다.
2. 업로드 이력
버튼을 누릅니다.
3. 화면 우측에 업로드 이력 탭이 활성화되며 해당 리포트의 업로드 이력을 보여줍니다.
1. 업로드 이력 탭에서 원래대로 복구하고 싶은 날짜 혹은 해당 리포트 명을 더블클릭하여 리포트 디자인을 실행합니다.
2. 리포트 디자인을 통해 원하는 양식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해당 양식이 맞아서 양식을 복원하고 싶다면 리포트 디자인 우측 상단의 이 양식 복원
버튼을 클릭하여 원복하실 수 있습니다.
1. 리포트 추가
버튼 클릭 시 빨간색 영역처럼 새 리포트가 생성됩니다.
2. "새 리포트"를 한 번 선택된 상태에서 클릭하시면 리포트 명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사용하는 양식 명에 따라 자유롭게 기재하시면 됩니다. ※ 타입이나 버전 등 리포트 상단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1. 리포트 디자인
버튼 클릭 혹은 리포트 명이 출력된 그리드를 더블 클릭하시면 해당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2. 리포트 양식을 원하시는 양식으로 추가, 수정 등이 가능한 화면 입니다.
1. 해당 기능은 새로운 리포트를 생성하실 때 기존 양식과 차이가 적어 일부만 수정하여 사용할 경우에 손쉽게 리포트를 추가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2. 리포트 복제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 이미지처럼 "기존 리포트 명_복제"라는 리포트 명으로 해당 리포트를 복제합니다.
3. 복제하여 필요하신 부분과 리포트 명을 변경하시고 저장 및 업로드를 진행해주시면 해당 리포트를 기관에서 공유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리포트를 수정하시거나 새롭게 추가하신 내용을 기관에서 공유해서 사용하신다면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셔서 해당 리포트를 서버로 전송하여 기관 내에서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 새롭게 리포트를 추가하신 경우를 제외하고는 리포트 디자이너 화면에서 수정 작업을 마치신 뒤 저장을 하시고 확인하실 텐데요. 수정된 부분을 저장하셔야 업로드가 활성화됩니다. 혹시 업로드 버튼을 사용하였는데도 공유가 안 되신다면 아래 내용처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2-1. 우선 업로드 버튼을 눌러도 수정 적용한 내용이 반영이 안 되는 이유는 수정 → 저장 → 업로드 과정에서 변동사항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리포트 디자이너 화면으로 접속하여 메모 칸을 좌우로 움직이셨다가 다시 저장하신 뒤 업로드를 하시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 변동 사항을 만드셨다가 저장, 업로드하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1. 선택한 리포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삭제할 리포트를 선택하시고 리포트 삭제
버튼을 누르시면 리포트 관리 화면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이미지 좌측 상단에 삭제 포함을 체크하시면 리포트 삭제
버튼을 통해 삭제된 리포트를 볼 수 있습니다.
완전한 삭제를 원하시면 삭제되어 진한 회색으로 변경된 리포트의 사용 여부의 체크를 해제하시고 리포트 삭제 버튼을 클릭 하시면 삭제가 됩니다.
※ 삭제된 리포트는 복구해드릴 수 없으니 신중하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랩에서 사용하는 모든 리포트 양식은 리포트관리 화면을 통해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를 디자인하는 방법은 리포트 양식 만들기를 참고하세요.
아이랩에서 사용하는 리포트 디자이너는 아래한글이나 워드와 유사한 방식의 디자인이 가능하게 하기 위해 FastReport라는 상용 리포팅 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포트 디자이너에 대해 보다 상세한 사용법을 원하시는 분들은 해당 사이트의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리포트관리 화면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리포트양식 디자인 작업이 어려우시면 저희에게 작업을 의뢰하시면 됩니다. 리포트양식 작업은 작업량에 따라 별도의 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