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관리

1 개요

ㆍ국가의 기본적인 휴일설정, 기관 내 공휴일 등의 정보를 추가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ㆍ휴일관리에서는 각 기관의 접수 건들에 대한 검사 시작부터 완료까지의 날짜에 휴일을 설정하여 검사 기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년도 추가 시 해당 연도에 지정되는 국가 공휴일은 자동으로 반영되지만 임시공휴일이나 각 기관의 휴일 등은 우리테크에서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직접 등록하여 각 접수건의 처리기한이 조정되도록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휴일 관리에 등록되어있는 날짜들은 검체유형의 처리기한 날짜를 계산할 때 제외되어 계산됩니다. (오늘부터 1일로 계산됩니다.)

예시)

접수 일자 = 2016.06.10 검체유형의 처리기한 = 업무일만 계산하되, 접수 일자로부터 7일 후라면 실제 처리기한은 2016.06.20 일입니다. 그런데 이 날짜들 사이에 6월 14일이 휴일관리에 등록되어있다면, 처리기한은 휴일이 하루 더 있기 때문에 2016.06.21 일로 자동 계산될 것입니다.

2 화면 구성

휴일관리 화면 : 공통/코드관리 → 휴일관리

2-1 조회 영역

  • 원하시는 조회조건을 기재하신 뒤 조회하시면 원하시는 데이터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2-2 입력/수정 영역

  • 추가/수정 버튼으로 해당 영역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추가 혹은 수정 버튼을 누르고 추가 또는 수정하시려는 정보를 기재하신 뒤 저장하시면 해당 내용이 저장됩니다.

2-3 조회된 내용 영역

  • 좌측에는 연도가 정렬됩니다.

  • 우측에는 좌측에서 선택한 연도의 휴일로 지정된 날들이 출력됩니다.

3 휴일관리

3-1 조회

  • 조건을 기재하지 않고 공백인 상태로 조회하게 되면 왼쪽 목록에 보이는 모든 연도에 대한 휴일이 조회됩니다.

  • 년도, 휴일명, 월 또는 일자를 입력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4 버튼설명

  • 년도 및 특정 날짜를 추가하고 관리 하는 버튼들입니다.

추가

특정 일자가 휴일로 지정될 수 있도록 휴일을 추가합니다. 비슷한 내용의 휴일을 등록하고 싶은 경우 값유지 체크 후 추가 버튼을 이용해주세요. 날짜를 입력하고, 음력일 입력 칸으로 마우스 커서를 옮기게 되면 음력은 자동으로 계산되어 표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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