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관리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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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관리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새로운 리포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랩의 모든 리포트 양식은 공통/코드 관리 → 리포트 관리화면에서 관리됩니다.
카테고리는 리포트 양식을 분류하기 위한 이름입니다.
카테고리 탭을 클릭하면 해당 카테고리에 포함된 리포트 양식이 표시됩니다.
카테고리 이름은 "성적서", "기록서" 등 아이랩에 정해진 이름을 사용해야만 출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분류 및 저장을 위해, "연습용", "임시저장" 등과 같은 사용자 및 기관만의 카테고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리포트 양식 목록에서 카테고리 컬럼의 값을 수정한 다음 Enter
키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입력된 카테고리 이름으로 새로운 카테고리가 만들어집니다.
아래 조회 조건을 입력한 다음 조회
버튼을 누르면 리포트 양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이름은 리포트를 구분하는 이름입니다. 동일한 이름이 목록에 있어도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리포트ID는 리포트 양식을 구분하는 고유번호입니다. 모든 리포트 양식은 ID를 가지고 있고, 목록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체크하여 기능이 동작하는 것을 체크 박스라고 합니다.
미사용 포함
을 체크하면 사용 여부에 체크되지 않은 리포트 양식도 조회에 포함됩니다.
삭제 포함
을 체크하면 현재 카테고리의 삭제된 양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리포트 양식을 업로드한 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이력의 목록에 표시된 리포트 양식을 더블클릭
하면 해당 양식의 리포트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리포트 양식 파일이 현재 선택된 카테고리 탭에 추가됩니다.
리포트 명 수정, 타입을 기재합니다.
Smart File, Version 내용은 해당 리포트 업로드 시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현재 선택된 리포트 양식을 편집할 수 있는 리포트 디자이너 화면이 열립니다.
해당 화면에서 리포트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할 리포트를 선택한 뒤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선택된 리포트가 해당 기관 내에 공유되며 기관에 등록된 사용자라면 해당 리포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2-1. 업로드 이력에 수정한 날짜와 시간, 수정한 사용자 등이 기록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현재 선택된 리포트 양식과 같은 새로운 양식을 복제, 추가 합니다.
선택된 리포트 명에 ' _복제 '라는 문구가 추가되어 복제됩니다. (구분을 위한 것으로 리포트 명을 수정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복제된 리포트는 Smart File, Version이 자동으로 생성되며 기관에 공유됩니다.
※ 다만 복제된 리포트를 수정 후에는 반드시 저장 및 업로드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현재 선택된 리포트 양식을 삭제 합니다.
삭제된 양식은 복구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삭제된 양식 조회하기 기능을 이용해 양식을 조회하고 디자인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