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랩 사용자 매뉴얼
  • 아이랩 도움말
  • 아이랩 매뉴얼 이용 방법
  • 아이랩 서비스 이용요금
  • 아이랩 서비스 이용약관
  • 아이랩 기술지원 이용방법
  • 아이랩 설치 및 실행
  • 아이랩 신규기관 세팅 가이드
    • A01 아이랩 사용 기관정보
    • A02 거래처정보
    • A03 분야별접수번호체계
    • A04 아이랩 사용자 목록
    • B01 검사항목 세팅 양식
    • B02 시험법 세팅 양식
  • 아이랩 업데이트 정보
    • 2023년
    • 2022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공통기능
  • 시스템관리
    • 로그인
    • 로그아웃
    • 나의 할 일
    • 끝내기
  • 공통코드관리
    • 공통코드관리
    • 리포트관리
    • 사용자관리
    • 거래처관리
    • 휴일관리
    • 공지사항관리
    • SMS전송관리2.0
    • 공전관리
    • 시설정보관리
      • 대기 시설정보관리
      • 악취 시설정보관리
      • 폐수 시설정보관리
      • 실내공기 시설정보관리
  • 접수/시료관리
    • 접수매뉴얼
    • 통합접수목록
    • 발송관리
    • 일괄접수관리
    • 가접수 자료관리
  • 측정/분석관리
    • 시험팀 관리
    • 검사항목관리2.0
    • 시험법관리
    • 검사 계획 관리
    • 검사 계획 관리 2.0
    • 검사 결과 등록 2.0(=시험 결과 입력2.0)
    • 검사 결과 등록 3.0(=시험 결과 입력3.0)
    • 접수별 일괄 결과입력
    • 시험결과서출력
    • 항목 검사 대장
    • 검사 대장 조회3.0
  • 결재/성적관리
    • 결재 상태 조회
    • 내 결재 관리
    • 성적서 관리
  • 재무/영업관리
    • 입금 관리
    • 지부별 입금관리
    • 세금계산서관리
    • 계산서 발행일 관리
    • 매출처 원장
    • 견적서 관리
    • 계약 관리
    • 거래내역/조회 관리
  • 자원관리
    • 시약관리2.0
    • 장비관리2.0
  • 통계/분석
  • 도구
    • 옵션
    • 메뉴권한관리
    • 비밀번호변경
  • 도움말
    • 원격지원요청
    • 새 서비스요청
    • 서비스 요청 목록
    • 아이랩 매뉴얼
    • 프로그램 정보
  • 리포트 양식 만들기
    • 리포트 양식 작성 의뢰하기
    • 리포트 디자이너 이해하기
      • 리포트 관리 화면
      • 리포트 양식 만들기
      • 리포트 디자이너 화면
      • 리포트 디자이너 옵션
      • 인쇄 구성요소
      • 리포트 밴드
      • 리포트 양식 꾸미기
      • 리포트 만들기
    • 성적서 진위 조회
  • 자주하는 질문
    • 01 공통 기능
      • 한글입력 문제
      • 아이랩 실행 오류 문제
      • PDF 변환 출력 시 깨짐 현상
      • PDF 변환 출력 시 글씨가 안보이는 경우
      • 두 대의 PC에서 다른 인쇄 결과
      • 보안프로그램에 의한 아이랩 차단 문제
      • 우편 주소 검색 바가 보이지 않는 경우
    • 02 시스템 관리
      • 임시공휴일 지정 방법
      • 새로운 사용자 추가 방법
    • 03 공통/코드 관리
      • 리포트에 대괄호 사용
      • 리포트 복제 후 수정
      • 기록서 양식 수정 시 오류
      • 리포트 출력 시 가로세로 줄 정렬
      • 출력물의 라인 굵기 조절하기
      • 시험법 변수 추가 후 사용 방법
      • 리포트 위 첨자, 아래 첨자 사용 방법
      • 접수화면 파일관리 적용 방법
      • 리포트 소수점 자리 고정 방법
      • 출력물 글씨 자동 조절 방법(글자크기)
      • 리포트 디자인 시 잘리는 부분 보는 방법
      • 리포트 양식 사인 연동 방법
      • 리포트 양식 정렬 및 자간 조절 방법
      • 리포트 양식 추가, 복제, 삭제 방법
      • 리포트 업로드 이력 확인
      • 출력물에 페이지 표시 방법
      • 성적서에 공란을 넣어 출력하는 방법
      • 성적서에 발행이 몇 번째인지 표시하는 방법
      • 리포트에서 변수목록 보는 방법
      • 리포트 디자인에서 테두리 변경 방법
      • 리포트 작성 시 텍스트 상자를 틀에 맞게 일괄로 수정하기
      • 양식 내용이 길어서 글씨가 잘리는 경우에는 어떻게 처리해야할까요?
    • 04 접수/시료 관리
      • 항목 기준을 변경하는 방법
      • 성적서에 일부 항목 제외 후 출력하는 법
      • 접수가 이미 완료된 건의 유형을 변경하는 방법
      • 대량시료에 따른 접수를 일괄적으로 하는 방법
    • 05 측정/분석 관리
      • 결과가 입력된 항목 교체하기
      • 관련 법령 자동 선택되게 하기
      • 기준이 다른 항목 추가하기
      • 검사항목 추가 및 삭제
      • 시험법 계산식 if 문 사용법
      • 시험법 변경 방법
      • 항목 규격 수정 방법
      • 기록서에 이미지 변수 사용법
      • 시험결과서 A,B,C 타입의 차이점
      • 성적서 결과값 판정식 변경 방법
      • 항목 담당자 변경 방법
      • 항목 규격 변경 방법
      • 성적서에서 여러 변수 이용 방법
      • 검체유형 처리기한 설정법
      • 접수화면 데이터를 계산식에 사용하는 방법
      • 항목순서 세트 만드는 방법
      • 새로운 검체유형 추가 방법
      • 검사 결과 등록(=시험 결과 입력)화면 입력순서 변경
      • 검사항목의 성적서 출력순서 변경방법
      • 시험법 계산식 반올림 방법
      • 시험 결과서(B타입) 적용 방법
    • 06 결재/성적 관리
      • 성적서 기본 연결양식 변경법
      • 결재 상태 조회 화면에서 결재 상태 확인
      • PDF 권한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07 재무/영업 관리
      • 견적서관리 출력물 발급 방법
      • 전자세금계산서 사용 방법
      • 세금계산서 발행을 미발행으로 변경 방법
      • 카드결제 시 계산서발행 여부
      • 접수화면의 입금상태 변경
    • 08 통계/분석
      • 초과입금 업체 조회하기
    • 09 자원관리
    • 10 도구
      • 타이틀편집이 원복되는 현상 해결방법
      • 성적서 PDF 저장 폴더 경로 설정법
  • 아이랩 시연 영상 목록
  • 아이랩 처음 사용자 매뉴얼
    • 처음 사용자 매뉴얼 이용 방법
    • 아이랩 설치
    • 일반 분야
      • 일반_단순 출력
      • 일반_업무 프로세스
    • 대기 분야
      • 대기_단순 출력
      • 대기_업무 프로세스
    • 폐수 분야
      • 폐수_단순 출력
      • 폐수_업무 프로세스
    • 악취 분야
      • 악취_단순 출력
      • 악취_업무 프로세스
    • 잔류 농약
      • 잔류 농약_업무 프로세스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1 개요
  • 2 화면 설명
  • 2-1 카테고리 탭
  • 2-2 새로운 카테고리 만들기
  • 3 조회 조건
  • 3-1 리포트 명
  • 3-2 리포트 ID
  • 3-3 체크 박스
  • 4 버튼 설명
  • 4-1 업로드 이력
  • 4-2 리포트 추가
  • 4-3 리포트 디자인
  • 4-4 업로드
  • 4-5 리포트 복제
  • 4-6 리포트 삭제

Was this helpful?

  1. 리포트 양식 만들기
  2. 리포트 디자이너 이해하기

리포트 관리 화면

Previous리포트 디자이너 이해하기Next리포트 양식 만들기

Last updated 1 year ago

Was this helpful?

1 개요

리포트 관리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2 화면 설명

  • 이 페이지에서는 새로운 리포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 아이랩의 모든 리포트 양식은 공통/코드 관리 → 리포트 관리화면에서 관리됩니다.

리포트 관리 화면

2-1 카테고리 탭

  • 카테고리는 리포트 양식을 분류하기 위한 이름입니다.

  • 카테고리 탭을 클릭하면 해당 카테고리에 포함된 리포트 양식이 표시됩니다.

2-2 새로운 카테고리 만들기

  • 카테고리 이름은 "성적서", "기록서" 등 아이랩에 정해진 이름을 사용해야만 출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분류 및 저장을 위해, "연습용", "임시저장" 등과 같은 사용자 및 기관만의 카테고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리포트 양식 목록에서 카테고리 컬럼의 값을 수정한 다음 Enter 키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입력된 카테고리 이름으로 새로운 카테고리가 만들어집니다.

3 조회 조건

  • 아래 조회 조건을 입력한 다음 조회버튼을 누르면 리포트 양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3-1 리포트 명

  • 리포트 이름은 리포트를 구분하는 이름입니다. 동일한 이름이 목록에 있어도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3-2 리포트 ID

  • 리포트ID는 리포트 양식을 구분하는 고유번호입니다. 모든 리포트 양식은 ID를 가지고 있고, 목록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3-3 체크 박스

  • 아래 이미지처럼 체크하여 기능이 동작하는 것을 체크 박스라고 합니다.

- 미사용 포함

미사용 포함을 체크하면 사용 여부에 체크되지 않은 리포트 양식도 조회에 포함됩니다.

- 삭제된 양식

삭제 포함을 체크하면 현재 카테고리의 삭제된 양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4 버튼 설명

4-1 업로드 이력

  • 버튼을 누르면 리포트 양식을 업로드한 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업로드 이력의 목록에 표시된 리포트 양식을 더블클릭 하면 해당 양식의 리포트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2 리포트 추가

  •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리포트 양식 파일이 현재 선택된 카테고리 탭에 추가됩니다.

  • 리포트 명 수정, 타입을 기재합니다.

  • Smart File, Version 내용은 해당 리포트 업로드 시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4-3 리포트 디자인

  • 버튼을 누르면 현재 선택된 리포트 양식을 편집할 수 있는 리포트 디자이너 화면이 열립니다.

  • 해당 화면에서 리포트를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4-4 업로드

  • 업로드할 리포트를 선택한 뒤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선택된 리포트가 해당 기관 내에 공유되며 기관에 등록된 사용자라면 해당 리포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또한, 2-1. 업로드 이력에 수정한 날짜와 시간, 수정한 사용자 등이 기록됩니다.

4-5 리포트 복제

  • 버튼을 누르면 현재 선택된 리포트 양식과 같은 새로운 양식을 복제, 추가 합니다.

  • 선택된 리포트 명에 ' _복제 '라는 문구가 추가되어 복제됩니다. (구분을 위한 것으로 리포트 명을 수정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복제된 리포트는 Smart File, Version이 자동으로 생성되며 기관에 공유됩니다.

※ 다만 복제된 리포트를 수정 후에는 반드시 저장 및 업로드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4-6 리포트 삭제

  • 버튼을 누르면 현재 선택된 리포트 양식을 삭제 합니다.

삭제된 양식은 복구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하기 기능을 이용해 양식을 조회하고 디자인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삭제된 양식 조회
리포트 관리 화면_조회 영역
미사용 포함, 삭제 포함 체크 박스
사용 여부, 삭제 체크 박스
우측 화면에 업로드 이력 화면 생성
리포트 추가
리포트 삭제 시 팝업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