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처관리

1 개요

ㆍ아이랩에서 사용되는 모든 거래처에 대한 정보를 관리하는 화면입니다. ㆍ이곳에서 저장한 거래처의 정보를 접수, 입금, SMS, 세금계산서 등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ㆍ거래처 관리에 저장되어있는 정보들은 접수증, 기록서, 성적서, 견적서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래처관리에서는 거래처에 대한 정보를 기재하고 입력한 부분을 다른 화면에서 연동할 수 있습니다.

2 화면구성

3 버튼설명

※코드수정 방법 해당 작업이 진행되어 병합된 데이터는 저희 쪽에서도 데이터를 복구해 드릴 수 없으니 반드시 문의 후에 진행해주세요.

  1. 중복된 거래처 중 없앨 거래처를 조회 → 선택 (조회된 리스트에서 업체코드를 반드시 비교해주세요!)

  2. 코드 수정 버튼 클릭

  3. 경고 메시지 뜨면 확인 누르신 후 합쳐질 거래처를 조회하여 선택 (없앨 거래처코드 → 합쳐질 거래처코드에 관한 메시지입니다.)

  4. 메시지 확인 후 확인 누르시면 위의 1번에서 선택한 거래처의 데이터가 3에서 선택한 거래처 쪽으로 합쳐집니다.

4 추가기능

4-1 담당자 목록

  • 해당 업체에 대한 기본 담당자를 등록합니다.

  • 신규 접수 시 해당 업체를 선택한 경우, 이곳에 입력된 정보 중 주담당자의 담당자 이름, E-mail이 입력됩니다.

  • 주담담자가 등록되어있지만, E-mail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래처 E-mail로 입력됩니다.

  • 담당자 관리 버튼을 이용하여 담당자를 생성,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담당자가 여러 명이고, 주 담당자를 변경하길 원하신다면 주 담당자로 지정할 담당자를 선택하고, 담당자 변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2 원장

  • 해당 업체에 대한 매출, 입금내역을 볼 수 있는 원장내역을 조회합니다. 원하는 날짜를 지정하여 조회 및 리포트관리 → 원장 → 매출처 원장 양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4-3 관련파일

  • 해당 거래처와 관련된 파일을 등록하고 관리하는 기능입니다.

  • 추가된 파일 목록 중 미리 보기 할 수 있는 파일들은(.jpg, .pdf, .bmp 등)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4-4 할인율

  • 해당 거래처로 접수되는 접수건 중 각 시험분야에 대한 할인율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부분은 각 거래처의 분야별 할인율만 확인하는 용도이며, 실제 할인율 적용은 검사항목관리 → 각 검체유형 → 각 항목의 검사수수료 부분에 직접 적용을 해야 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서비스요청으로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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