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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자주하는 질문
  2. 07 재무/영업 관리

접수화면의 입금상태 변경

Q 문의

  • 카드결제로 입금 처리 시 자동으로 세금계산서 발행 여부 및 세금계산서 발행일을 입력해 줄 수 있나?

  • 접수화면에서 입금으로 상태를 변경했는데 통합 접수 목록에서는 미입금으로 보입니다. 왜 그런가요?

A 답변

1. 카드결제로 입금 처리 시 자동으로 세금계산서 발행 여부 및 세금계산서 발행일을 입력해 줄 수 있나요?

◎ 아니요, 세금계산서 발행일과 발행 여부는 세금계산서 발행 건과 연동되어야 가능합니다.

2. 접수화면에서 입금으로 상태를 변경했는데 통합 접수 목록에서는 미입금으로 보입니다. 왜 그런가요?

  • 접수화면에서 "입금"으로 상태를 변경했을 때, 통합 접수 목록에서는 "미입금"으로 보이는 문제는 수정되었습니다. 다만, 통합 접수 목록에서 입금 여부는 해당 접수 건이 입금처리 내역과 연결이 되어야 합니다. 즉, 실제 입금자, 입금일, 입금방법, 입금액을 입력해 주시고 매출금액을 떨어내야 입금처리 내용이 반영됩니다.

  • 접수화면에서 입금 여부는 단순 상태 값입니다. 통합 접수 목록에서 입금처리를 하면 "입금"으로 자동으로 바뀌지만, 사용자가 다시 "미입금"으로 바꿀 수도 있고, 입금내역이 없어도 "입금"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 부분은 아이랩이 수정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접수화면에서 입금 여부를 입금으로 변경할 때 실제 입금 내역(입금일, 입금자, 입금방법, 입금액)을 입력받도록 수정해야 하죠. ※ 입금 내역이 없으면 장부상 매출, 입금, 미수가 모두 불일치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아이랩에서 정확한 회계관리를 위해서는 통합 접수 목록 또는 거래내역조회/관리 화면에서 "입금처리"해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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