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서에 공란을 넣어 출력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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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적서를 출력할 때 A4용지 크기에 맞게 항목이 표기되고, 항목이 적을 경우 공란 또는 빈 공간을 넣어 출력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먼저 확인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아이랩 상단 메뉴 중 공통/코드관리 → 리포트관리2.0 메뉴가 보이지 않는 분이라면, 관리자분께 요청하셔서 권한을 받으시거나 관리자분께 요청하여 작업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성적서관리, 통합접수목록 등의 화면에 있는 목록에서 나오는 데이터는 리포트 양식에서 MasterDataBand (노란색 밴드)와 연결이 됩니다.
아이랩 성적서는 현재 A4용지를 기준으로 양식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A4용지의 규격인 297mm X 210mm (세로 X 가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 공통/코드관리 → 리포트 관리2.0 화면으로 이동
2. 성적서 탭 클릭
3. 원하는 성적서를 선택 후 리포트 디자인
버튼 클릭 또는 더블클릭하여 실행
4. 리포트디자이너에서 MasterData1을 선택 후 Ctrl + c → Ctrl + v (복사 후 붙여넣기) ※ 공란이 데이터가 나오는 모양과 같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
5. 공란으로 보여야 하므로, 데이터가 나올 수 있도록 변수를 제거
(MasterData2에 속해 있는 모든 메모 개체를 선택 → 마우스 우클릭 → Clear Contents 선택)
↓
6. 새로 만들어진 MasterDataBand를 선택 후 이름을 변경 MasterData2 → mdSpace
(리포트 디자이너 왼쪽에 있는 Properties 부분에 Name 속성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7. 페이지 여백 및 다른 밴드들의 영역 크기 계산
아래 나오는 높이들을 계산기 또는 암산으로 계산해 주세요. (MasterData1과 mdSpace의 높이는 제외 합니다.)
공란의 높이 = (A4용지의 전체 높이 - (각 밴드의 Height의 합 + 페이지 상, 하단의 여백))
공란의 행의 수 = 공란의 높이 / MasterData1의 높이
8. Code 탭으로 이동.
begin과 end. 사이에 아래 내용을 입력
9. 리포트 디자이너 오른쪽 상단에 있는 파일저장
버튼 클릭
10. 실제 접수된 건을 해당 성서 양식으로 출력하여 공란이 잘 생성되는지 확인.
11. 공란설정이 잘 된다면, 기관 내에 공통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리포트관리2.0 화면에서 해당 양식을 선택 후 업로드
버튼 클릭.
위에 방법대로 해보시고 잘 안되시면 잘 안 되는 부분을 서비스 요청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