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서 발행일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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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랩을 통해 전자 세금계산서, 일반 세금계산서, 발행 여부를 관리하는 화면입니다.
아이랩을 통해 전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것은 바로빌 서비스를 이용해야만 가능합니다.
기관 내에 별도로 사용하고 계시는 세금계산서 관련 서비스로 전자 세금계산서 및 일반 세금계산서를 청구하시고 아이랩에서도 계산서 발행 여부, 계산서 발행일을 표기하고 싶을 때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아이랩에서 계산서 발행 여부를 관리하지 않는다면 사용하지 않으셔도 상관없습니다. ※ 바로빌 서비스 이외에 별도 전자 세금계산서 관리 프로그램과 아이랩은 연동되지 않습니다.
원하시는 조회 조건을 기재하여 해당 내용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발행일 : 원하는 일자를 선택 후 발행일 일괄변경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접수 목록의 발행일이 변경됩니다.
발행일 일괄변경 : 선택한 목록의 발행일을 일괄로 변경합니다.
계산서 발행 초기화 : 선택한 목록의 계산서 발행을 초기화합니다.
조회 조건을 충족한 접수 내용이 출력됩니다.
※ 영업팀, 영업담당자 조회 조건은 각 기관 내 관리자에 의해 권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도구 → 메뉴권한 관리 → 해당 화면에서 각 권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권한이 있는 경우 (팀, 접수자 선택 권한 부여)
콤보 박스 활성화되어있는 경우
영업팀, 영업담당자를 선택하여 조회 가능
2. 권한이 제한된 경우(팀, 접수자 선택 권한 제한)
콤보 박스 비활성화되어있는 경우
본인의 영업 데이터만 조회 가능
※ 기본적으로 계산서 발행 여부가 “미발행” 인 접수 건을 조회하게 되어 있으니 발행된 접수 건을 함께 조회하고 싶으시다면 발행상태를 “미발행” → “전체”로 변경해서 조회하세요.
선택한 접수건들 대하여 지정한 발행일로 계산서 발행 처리를 진행합니다.
※ 단순 계산서 발행 처리만 진행되기 때문에 바로빌 서비스를 이용 중이더라도, 실제 전자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지는 않습니다.
※ 실제 전자 세금계산서는 발행은 재무/영업관리 → 세금계산서 관리 화면을 이용해주세요.
1. 계산서 발행 처리를 할 접수 건을 선택합니다.
2. 화면 중간에 있는 “발행일” 지정합니다.
3. 발행일 일괄변경
버튼 클릭 합니다.
4. 발행처리 메시지 확인 합니다.
5. 발행 완료 메시지 확인 후 조회 목록에서 발행 처리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기본적으로 계산서 발행 여부가 “미발행” 인 접수 건을 조회하게 되어 있으니 발행된 접수 건을 함께 조회하고 싶으시다면 발행 상태를 “미발행” → “전체"로 변경해서 조회하세요.
※ 발행일 일괄변경 기능과 반대의 동작입니다.
발행된 계산서 발행 처리를 미발행으로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예시)
1. 계산서 발행을 취소할 접수 건을 선택합니다.
2. 메시지를 확인 합니다.
3. 완료 메시지를 확인 합니다.
4. 조회 목록에서 상태가 변경 된 것을 확인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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