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서 발행일 관리

1 개요

아이랩을 통해 전자 세금계산서, 일반 세금계산서, 발행 여부를 관리하는 화면입니다.

  • 아이랩을 통해 전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것은 바로빌 서비스를 이용해야만 가능합니다.

  • 기관 내에 별도로 사용하고 계시는 세금계산서 관련 서비스로 전자 세금계산서 및 일반 세금계산서를 청구하시고 아이랩에서도 계산서 발행 여부, 계산서 발행일을 표기하고 싶을 때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아이랩에서 계산서 발행 여부를 관리하지 않는다면 사용하지 않으셔도 상관없습니다. ※ 바로빌 서비스 이외에 별도 전자 세금계산서 관리 프로그램과 아이랩은 연동되지 않습니다.

2 화면 구성

2-1 조회 영역

  • 원하시는 조회 조건을 기재하여 해당 내용을 찾을 수 있습니다.

2-2 버튼 영역

  • 발행일 : 원하는 일자를 선택 후 발행일 일괄변경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접수 목록의 발행일이 변경됩니다.

  • 발행일 일괄변경 : 선택한 목록의 발행일을 일괄로 변경합니다.

  • 계산서 발행 초기화 : 선택한 목록의 계산서 발행을 초기화합니다.

2-3 접수 목록

  • 조회 조건을 충족한 접수 내용이 출력됩니다.

3 조회 세부 설명

※ 영업팀, 영업담당자 조회 조건은 각 기관 내 관리자에 의해 권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1 조회 권한

도구 → 메뉴권한 관리 → 해당 화면에서 각 권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권한이 있는 경우 (팀, 접수자 선택 권한 부여)

  • 콤보 박스 활성화되어있는 경우

  • 영업팀, 영업담당자를 선택하여 조회 가능

2. 권한이 제한된 경우(팀, 접수자 선택 권한 제한)

  • 콤보 박스 비활성화되어있는 경우

  • 본인의 영업 데이터만 조회 가능

※ 기본적으로 계산서 발행 여부가 “미발행” 인 접수 건을 조회하게 되어 있으니 발행된 접수 건을 함께 조회하고 싶으시다면 발행상태를 “미발행” → “전체”로 변경해서 조회하세요.

4 버튼설명

4-1 발행일 일괄변경

  • 선택한 접수건들 대하여 지정한 발행일로 계산서 발행 처리를 진행합니다.

※ 단순 계산서 발행 처리만 진행되기 때문에 바로빌 서비스를 이용 중이더라도, 실제 전자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지는 않습니다.

※ 실제 전자 세금계산서는 발행은 재무/영업관리 → 세금계산서 관리 화면을 이용해주세요.

예시)

1. 계산서 발행 처리를 할 접수 건을 선택합니다.

2. 화면 중간에 있는 “발행일” 지정합니다.

3. 발행일 일괄변경 버튼 클릭 합니다.

4. 발행처리 메시지 확인 합니다.

5. 발행 완료 메시지 확인 후 조회 목록에서 발행 처리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기본적으로 계산서 발행 여부가 “미발행” 인 접수 건을 조회하게 되어 있으니 발행된 접수 건을 함께 조회하고 싶으시다면 발행 상태를 “미발행” → “전체"로 변경해서 조회하세요.

4-2 계산서 발행 초기화

※ 발행일 일괄변경 기능과 반대의 동작입니다.

  • 발행된 계산서 발행 처리를 미발행으로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예시)

1. 계산서 발행을 취소할 접수 건을 선택합니다.

2. 메시지를 확인 합니다.

3. 완료 메시지를 확인 합니다.

4. 조회 목록에서 상태가 변경 된 것을 확인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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