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내역/조회 관리

1 개요

아이랩에서 거래내역을 조회 & 관리하기 위한 화면입니다.

거래내역/조회 관리 화면의 주 기능은 업체마다 접수 건과 들어온 입금액을 접수 건을 기준으로 분배하여 연결해주는 기능을 하는 화면입니다.

2 화면 구성

2-1 조회 영역

  • 조회조건을 기하여 원하시는 내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미사용 업체 포함 체크 시 거래내역을 사용하지 않는 거래처 정보까지 조회됩니다.

2-2 입금/수금작업 영역

2-3 엑셀변환 영역

  • 업체목록엑셀로변환 : 업체목록을 엑셀 파일로 변환합니다.

  • 거래내역엑셀변환 : 거래내역을 엑셀 파일로 변환합니다.

2-4 조회 내용 영역

  • 기재된 조회 조건을 충족한 내용이 조회됩니다.

2-5 화면 하단 각종 탭 영역

  • 신 거래내역 : 조회 내용 영역에서 선택한 업체 거래내역이 표시됩니다.

  • 거래내역 : 신 거래내역 탭과 유사한 기능으로 신 거래내역으로 설명 대체하겠습니다.

  • 열람이력 : 선택한 업체의 열람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관련파일 :

3 이용 방법

3-1 입금받은 내역 추가

  • 입금받은 내역을 추가하는 방법으로 3가지가 존재합니다.

  • 우선 해당 화면에서 입금 내역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1 거래내역/조회 관리 화면에서 입금추가를 하시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1-1 해당 업체를 조회 1-2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진행합니다.

입금 추가 버튼 클릭합니다.

잡손익추가 버튼은 부가세, 할인, 출장비 등등의 추가비용이나 감소비용에 대한 처리입니다.

1-3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접수건 마다 입금처리

① 항목에 입금금액을 작성합니다.

②의 처리차액을 확인하시면서 각 접수된 건마다 해당 건을 체크하여 입금처리를 합니다.

1-4 처리가 완료된 접수 건은 색깔이 표시되지 않는 걸 확인합니다.

※이 과정을 완료하셔야 해당 접수 건으로 입금처리가 연결됩니다.

3-2 현재화면 외에 추가 방법

현재화면 외에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통합접수목록 화면에서의 입금처리 버튼 사용

※ 권한이 없다면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2. 입금관리 화면에서의 입금추가 처리

4 화면 하단 각종 탭 영역

4-1 신 거래내역(거래내역)

※ 신 거래내역 설명으로 거래내역 탭 설명을 대체 하겠습니다. 두 탭은 파생된 관계로 비슷한 기능의 입니다.

차이점은 거래내역 탭에서 출력되는 내용을 신 거래내역 탭에서는 좀 더 보기 편하게 매출, 수금 미수금 내역 정보를 화면 우측에 따로 정리하여 해당 내역 확인의 편의를 제공합니다.

1. 조회 조건을 통해 조회된 내용 중 거래내역을 확인할 업체명을 선택합니다.

2. 거래내역을 확인할 업체를 선택하시면 위 이미지의 빨간 박스처리 된 영역에 해당 업체의 거래내역이 조회됩니다. (조회 영역에 선택하신 날짜 범주 내에서 출력됩니다.)

3. 신 거래내역에 출력된 내용 아래 접수합계, 잡손익, 입금합계, 최종미수가 출력됩니다.

4. 거래내역 우클릭을 통해 엑셀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5. 입금현황이 있는 거래내역이 선택되면 화면 우측의 매출, 수금, 미수금 내역이 조회됩니다.

6. 입금현황 영역에 마우스 좌클릭을 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삭제, 금액 수정 내용이 이벤트가 생성됩니다. 삭제, 금액 수정이 가능합니다.

7. 접수일 중 입금현황이 기재된 건을 선택 시 아래 화면의 영역에 매출, 수금, 미수금 내용이 출력됩니다.

4-2 열람이력

  • 거래내역 열람이력이 조회됩니다.

4-3 관련파일

  • 거래처 관리 화면_관련파일에 추가된 사업자등록증, 계약서, 통장사본 등 해당 거래처 관련파일에 추가된 파일을 거래내역 관련파일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