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금 관리

1 개요

아이랩을 통해 입금 정보를 관리하는 경우에만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 아이랩을 통해 발생한 매출에 대하여, 입금처리를 진행합니다.

  • 아이랩을 통해 발생한 매출이란, 각 접수 건에 저장된 업체에 대한 확정수수료입니다.

  • 아이랩에서 입금처리는 편의를 위해 접수/시료관리 → 통합접수목록 → 입금처리 버튼에서도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의 권한에 따라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해당 접수 건으로 입금처리를 하지 않는다면, 추후 해당 업체에 대한 미수금, 입금액 등 회계 부분에 대하여 금액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화면 구성

2-1 조회 영역

  • 해당 조회 조건을 통해 입금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2-2 버튼 영역

  • 아래 버튼 설명에서 설명하겠습니다.

2-3 입력/수정 영역

  • 추가, 수정 버튼 클릭 시 해당 영역이 활성화됩니다.

  • 해 영역에서 추가될 내용 기재, 기재된 내용 수정이 가능합니다.

  • 아래 추가, 수정 버튼 설명과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3 조회 영역

※ 해당 화면에서는 접수 정보를 기준으로 조회하는 것이 아니라, 접수 건과 연결된 입금정보를 기준으로 조회가 됩니다.

  • 화면 상단에 보이는 조회 조건을 입력하여 입금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조회 목록에서 선택한 입금 정보에 연결 접수 정보가, 화면 중간 영역에 표기됩니다.

3-1 입금 내역

  • 조회를 통해 화면 하단의 내용이 출력됩니다.

3-2 상세 내역

※ 상단 이미지 참조

  • 입력/수정 영역 우측 주황색 박스에 해당하는 영역에 선택한 내역의 상세 정보가 출력됩니다.

4 버튼설명

4-1 Excel

  • 조회 목록에 조회된, 모든 데이터를 엑셀로 변환합니다. 기본 저장 위치는 아이랩 설치 폴더 → Excel 폴더 → “입금목록_현재 날짜”로 저장됩니다.

※ 화면 중간 영역은 변환에서 제외됩니다.

4-2 추가

  • 신규 입금 정보를 생성합니다.

  • 기존에 있던 입금 정보를 복사하여 추가하시려면 값유지를 체크추가 버튼을 클릭하세요.

  • 입력란 우측 상단에 화살표가 있는 입력 칸은 필수입력 칸이니 반드시 내용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4-2-1 입금 구분, 관리 계좌 콤보 박스

  • 입금구분, 관리계좌에서 선택할 수 있는 내용은 공통/코드관리 → 공통코드관리 → 분류 목록에 납부방법, 관리계좌에 등록된 내용이 표기됩니다.

※ 공통코드관리 → 납부방법, 관리계좌는 모든 시험분야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추가 및 수정할 내용이 있다면 공통코드관리 매뉴얼을 참고하셔서 진행해주세요.

<공통코드관리 - 납부방법>

<공통코드관리 - 관리계좌>

입금확인자 : 공통/코드관리 → 사용자관리에 등록되어 있는 아이랩 사용자들이 표기됩니다.

4-2-2 예시) 입금처리 방법입니다.

1.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업체 조회 → 선택 → 관련접수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 입금 처리 되지 않은 접수 건이 많은 경우, 조회가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2. 기본적으로 해당 업체에 대한, 입금 처리 되지 않은 접수 건들이 조회됩니다.

※ 조회 이후에는 원하시는 조회 조건을 따로 입력하여 다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3. 입금금액이 연결되어야 하는 접수 건을 찾아 왼쪽에 체크 → 선택 버튼 클릭

4. 입금 정보 입력란에 입금금액을 입력하지 않았다면 매출금액과 입금금액을 동일하게 입력하겠느냐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 원하신다면 Yes, 직접 입력하시려면 No 버튼을 눌러주세요.

Yes 버튼을 누른다면 자동으로 입금금액이 입력됩니다.

※ 선택한 접수 건은 화면 중간 영역에 표기됩니다.

4-3 수정

  • 조회 목록에서 선택한 입금 정보를 수정합니다.

4-4 저장

  • 입력된 입금 정보를 저장합니다.

4-5 삭제

  • 조회 목록에서 선택한 입금 정보를 최종 메시지 확인 후 삭제 합니다.

※ 별도 이력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삭제 후 복원은 불가능합니다. 삭제 시 신중하게 결정해주세요.

4-6 취소

  • 입력한 정보를 입력 전 상태로 되돌립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