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부별 입금관리
1 개요
아이랩 접수 건에 대해 지부별로 입금 처리를 하기 위한 화면입니다.
※ "지부"칸이 입력된 아이랩 접수 건에 대해 지부별로 입금 처리를 하기 위한 메뉴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PDF로 해당 매뉴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부별 입금관리 다운
2 화면 구성
2-1 조회 영역
해당 조회 조건을 기재하여 원하는 내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미수금 0원인 지부는 제외를 체크하면 미수금 (총매출 – 총입금) 이 0원인 지부는 제외하고 조회됩니다.
'지부명'은 특정 이름이 포함된 지부만 조회됩니다.
2-2 지부명 목록 영역
아이랩 접수건 중에 "지부"를 입력한 모든 접수 건을 조회하여 이름별로 금액을 통합하여 보여줍니다.
※ 접수 시에 지부명만 적고 별도로 지부를 연결하지 않은 경우 지부명이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이런 지부는 미입금목록, 입금목록을 조회할 수 없습니다.
아래 지부명 목록에서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2-3 내역 탭
아래 해당 내용에서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3 지부명 목록
아이랩 접수건 중에 "지부"를 입력한 모든 접수 건을 조회하여 이름별로 금액을 통합하여 보여줍니다.
접수 시에 지부명만 기재하고 별도로 지부를 연결하지 않은 경우 지부명이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4 버튼 설명(지부명 목록)
4-1 지부코드 생성
지부명이 붉은색으로 표시된 지부에만 해당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1. 버튼을 클릭하면 "분류"가 지부인 업체데이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등록한 지부 데이터는 해당 지부명을 가지고 있던 접수 건과 연결되어 미입력목록, 입금목록 조회가 가능해집니다.
4-2 다른 지부로 통합
선택한 지부의 접수, 입금, 미수금 데이터를 다른 지부로 통합시킨다.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지부가 왼쪽, 그리고 지부코드가 있는 지부가 오른쪽 그리드에 나타납니다.
※ 지부명이 붉은색인 지부는 오른쪽 그리드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통합
버튼을 누르면 왼쪽 그리드의 지부가 오른쪽 그리드의 지부로 바뀐다.
※ 한 번 통합한 정보는 원복할 수 없으니 신중히 통합하여야 합니다.
통합 이후에는 총매출액, 총입금액, 미수 금액이 합쳐져 조회됩니다.
4-3 도움말 보기
도움말 보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화면의 설명 매뉴얼이 실행됩니다.
5 내역 탭
5-1 미입금내역
해당 지부의 매출 중에 아직 입금처리 되지 않은 접수 건을 보여줍니다.
접수일자 : 미입금내역의 조회 기간 설정 하신 기간을 설정 후 재조회 버튼을 누르면 적용됩니다.
입금 처리 : 선택한 접수 건들을 입금처리 다이얼로그에 연동시킵니다. 버튼 대신 더블클릭도 동일 적용됩니다.
입금처리가 끝난 접수 건은 미입금내역에서 사라지고, 입금내역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잡손익처리 :
5-2 입금내역
입금수정 : 선택한 입금내역의 금액 및 정보를 수정 하신 뒤
수정
버튼 또는 더블클릭으 동일 적용됩니다.
입금삭제 : 선택한 입금내역들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 시 아래 팝업 창이 생성되고 버튼 선택에 따라 삭제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내역이 삭제된 접수 건은 "미입금" 상태가 됩니다.
※ 삭제에 대한 기록은 따로 남기지 않기 때문에 복원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삭제 시 주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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