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송관리

1 개요

아이랩을 통해 성적서가 발행된 접수 건에 한해서 출력된 종이 성적서를 우편으로 발송하는 경우, 해당 발송정보들을 관리 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 성적서에 바코드를 표기하여 종이로 출력했다면 해당 화면에서 바코드 스캐너를 이용하여, 창봉투에 표기되는 바코드를 인식켜 관리 할 수도 있습니다.

※ 접수건의 상태가 “발(발행완료)” 또는 “■(발송완료)” 인 접수건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화면구성

2-1 조회 영역

  • 해당 조회 조건을 통해 원하시는 내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조회된 내용을 미발송/ 전체 탭을 통해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2-2 버튼 영역

2-3 미발송 / 전체 탭 영역

  • 발행된 접수 건에 한해서 미발송/ 전체 탭으로 조회합니다.

3 조회 영역

  • 각 조회조건을 입력하여 접수 건을 조회합니다.

4 미발송 / 전체 탭

  • 발행된 접수 건에 한해서 미발송/ 전체 탭으로 조회합니다.

  • “미발송” 탭에서는 아직 발송처리가 되지 않은 접수 건을 조회합니다.

  • “전체” 탭에서는 미발송 접수건, 발송 접수 건을 모두 조회합니다.

5 버튼 설명

5-1 발송지변경

  • 접수화면 → 우편발송지 정보 부분에 저장된 발송지 주소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접수화면에서 우편발송지 정보 부분에서 수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 접수된 우편발송지 정보와 실제 성적서를 우편으로 보내야 하는 발송지가 다를 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변경 후에는 접수화면 → 우편발송지 정보도 함께 변경됩니다.

5-2 라벨출력

  • 선택된 접수 건을 라벨용지로 출력해주는 기능입니다.

  • 라벨용지는 아이랩 상단 메뉴 중 공통/코드관리 → 리포트관리 2.0 화면 → 라벨 탭“스마트주소라벨” 또는 “주소라벨”이라는 양식이 등록되어 있어야 하고, 우리 기관이 어떤 양식을 사용하는지 궁금하시면 서비스요청 보내주세요. 확인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5-3 발송대장

선택된 접수 건을 발송대장 양식으로 출력해주는 기능입니다. 발송대장 양식은 아이랩 상단 메뉴 중 공통/코드관리 → 리포트관리 2.0 화면 → 대장 탭에 “발송대장”이라는 이름으로 양식이 등록되어있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5-4 발송확인

  • 미발송 탭에서 조회된 접수 건들에 대하여 발송처리를 하는 기능입니다.

  • 그리드 목록 왼쪽에 선택 체크 된 접수 건에 한해서만 처리됩니다.

  • 화면 중간 영역에서 지정한 발송 일자, 발송방법, 등기번호로 체크된 접수 건에 대한 발송처리가 이루어집니다.

  • 화면 중간 영역에 있는 발송방법 부분은 아이랩 상단 메뉴 중 공통/코드관리 → 공통코드관리 → 분류 목록 중 발송방법에 등록되어있는 정보들이 표기됩니다.

※주의 사항 발송방법 등록 시 코드 부분이 중복되지 않도록 해주셔야 발송관리화면에서 오류 없이 조회됩니다. 공통코드 등록방법은 공통코드관리 매뉴얼을 참고해주세요.

발송확인 방법은 아래 동영상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선택/취소 일괄 선택&해제 동영상 시청

5-5 발송취소

  • 발송이 완료된 접수 건에 한해서 발송취소를 진행합니다.

  • 발송취소가 진행되면 입력했던 발송일, 발송방법, 등기번호는 초기화됩니다.

1. 발송 취소할 접수 건을 선택합니다.

2. 발송 취소를 확인하는 팝업창이 생성됩니다.

3. 해당 과정완료 시 발송 정보가 초기화 됩니다.

6 발송 SMS

선택한 접수건 중 발송처리가 끝난 접수 건에 한하여 한 번에 한 개씩 SMS 문자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바로빌 충전잔액을 사용하게 되며 바로빌을 사용하지 않고 있는 기관이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SM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MS 전송관리 2.0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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