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송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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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랩을 통해 성적서가 발행된 접수 건에 한해서 출력된 종이 성적서를 우편으로 발송하는 경우, 해당 발송정보들을 관리 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성적서에 바코드를 표기하여 종이로 출력했다면 해당 화면에서 바코드 스캐너를 이용하여, 창봉투에 표기되는 바코드를 인식켜 관리 할 수도 있습니다.
※ 접수건의 상태가 “발(발행완료)” 또는 “■(발송완료)” 인 접수건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해당 조회 조건을 통해 원하시는 내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된 내용을 미발송/ 전체 탭을 통해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 설명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발행된 접수 건에 한해서 미발송/ 전체 탭으로 조회합니다.
각 조회조건을 입력하여 접수 건을 조회합니다.
발행된 접수 건에 한해서 미발송/ 전체 탭으로 조회합니다.
“미발송” 탭에서는 아직 발송처리가 되지 않은 접수 건을 조회합니다.
“전체” 탭에서는 미발송 접수건, 발송 접수 건을 모두 조회합니다.
접수화면 → 우편발송지 정보 부분에 저장된 발송지 주소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접수화면에서 우편발송지 정보 부분에서 수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접수된 우편발송지 정보와 실제 성적서를 우편으로 보내야 하는 발송지가 다를 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변경 후에는 접수화면 → 우편발송지 정보도 함께 변경됩니다.
선택된 접수 건을 라벨용지로 출력해주는 기능입니다.
라벨용지는 아이랩 상단 메뉴 중 공통/코드관리 → 리포트관리 2.0 화면 → 라벨 탭에 “스마트주소라벨” 또는 “주소라벨”이라는 양식이 등록되어 있어야 하고, 우리 기관이 어떤 양식을 사용하는지 궁금하시면 서비스요청 보내주세요. 확인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선택된 접수 건을 발송대장 양식으로 출력해주는 기능입니다. 발송대장 양식은 아이랩 상단 메뉴 중 공통/코드관리 → 리포트관리 2.0 화면 → 대장 탭에 “발송대장”이라는 이름으로 양식이 등록되어있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미발송 탭에서 조회된 접수 건들에 대하여 발송처리를 하는 기능입니다.
그리드 목록 왼쪽에 선택에 체크 된 접수 건에 한해서만 처리됩니다.
화면 중간 영역에서 지정한 발송 일자, 발송방법, 등기번호로 체크된 접수 건에 대한 발송처리가 이루어집니다.
화면 중간 영역에 있는 발송방법 부분은 아이랩 상단 메뉴 중 공통/코드관리 → 공통코드관리 → 분류 목록 중 발송방법에 등록되어있는 정보들이 표기됩니다.
※주의 사항 발송방법 등록 시 코드 부분이 중복되지 않도록 해주셔야 발송관리화면에서 오류 없이 조회됩니다. 공통코드 등록방법은 공통코드관리 매뉴얼을 참고해주세요.
발송확인 방법은 아래 동영상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발송이 완료된 접수 건에 한해서 발송취소를 진행합니다.
발송취소가 진행되면 입력했던 발송일, 발송방법, 등기번호는 초기화됩니다.
1. 발송 취소할 접수 건을 선택합니다.
2. 발송 취소를 확인하는 팝업창이 생성됩니다.
3. 해당 과정완료 시 발송 정보가 초기화 됩니다.
선택한 접수건 중 발송처리가 끝난 접수 건에 한하여 한 번에 한 개씩 SMS 문자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바로빌 충전잔액을 사용하게 되며 바로빌을 사용하지 않고 있는 기관이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SM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MS 전송관리 2.0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