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취 시설정보관리

1 개요

악취 시설정보를 관리하는 화면입니다.

  • 공통/코드관리 → 거래처 관리에 시설을 관리하는 업체가 반드시 등록되어 있어야 하고 각 시설정보 관리 화면에서 해당 업체에 대한 시설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폐수, 대기, 실내공기, 악취 분야만 시설정보 관리 화면이 존재하며 아이랩 사용 시 해당 분야들을 사용하지 않는 기관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메뉴입니다. 이곳에 입력된 시설정보들은 각 분야의 접수화면에서 해당 업체 선택 시 정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한, 성적서 양식에 연동(표기)할 수 있습니다.

2 화면 구성

2-1 화면

화면 : 공통/코드관리 → 악취 시설정보관리

2-2 조회 영역

  • 업체명을 조회하지 않고 시설명만 입력하여 조회할 수 없습니다.

  • 업체명을 조회하지 않고, 악취 분야의 모든 시설에 대하여 조회하고 싶다면, 전체조회 버튼을 이용하세요. (시설이 등록된 수가 많을수록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2-3 버튼 영역

  • 아래 버튼 설명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2-4 시설목록 영역

  • 시설정보관리에 등록된 업체, 시설에 관한 내용이 출력됩니다.

2-5 시설 상세 정보 영역

  • 추가 / 수정 시 해당 영역 활성화됩니다.

  • 시설에 대한 상세 정보를 조회 / 추가 / 수정하는 영역입니다. ※ 해당 영역은 분야별로 세분되어있습니다.

3 버튼 설명

  • 각 업체에 대한 시설들을 관리할 수 있는 버튼들에 대한 설명입니다.

  • 화면 상단 → 조회 영역 바로 아래 있는 버튼들에 해당합니다.

  • 각 업체 → 시설 → 시설별 년간 시험계획에 대한 버튼 설명은 아래쪽을 참고해주세요.

※ 삭제 시 별도의 이력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삭제된 자료는 복구가 어렵습니다. 신중히 진행해 주세요.

3-1. 메모관리

업체별로 등록한 각 시설에 대한 참고사항을 등록, 관리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곳에서 등록한 내용을 성적서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적서 양식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변수명은 [FacilityMemo] 입니다.

4. 접수화면에 등록되어있는 시설정보 불러오기

화면 : 악취 접수화면 ※ 해당 내용은 시설정보가 등록되어있어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접수화면도 업체 선택 시 등록되어있는 각 시설 정보들을 선택하여 접수화면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1. 악취 접수화면에서 의뢰 업체를 조회 합니다.

2. 조회된 내용 중 원하시는 거래처를 선택합니다.

3. 선택하신 거래처에 등록된 시설 정보를 선택합니다.

4. 위 과정을 끝내시면 위 이미지처럼 내용이 적용됩니다.

5. 이용 방법

5-1. 시설 상세 정보(방지시설정보)

업체별 각 시설에 대한 방지시설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화면 위치 : 시설정보관리 화면 우측 → 방지시설 정보

5-2. 시설 및 방지시설 추가

1. 업체명 조회를 통해 시설 추가할 거래처를 선택합니다.

2. 업체명을 기재 및 조회하신 후 해당 거래처를 선택합니다.

3. 시설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시설 상세 정보를 활성화 시킵니다.

4. 시설 상세 정보에 내용을 기재하신 뒤 저장하시면 추가됩니다.

5. 등록된 시설 정보에서 비슷한 내용의 시설을 추가하신다면 값유지 추가 버튼을 클릭하셔서 변동사항이 있는 곳만 수정 → 저장하시면 빠르게 시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방지시설 추가

6. 시설 상세 정보 하단 → 방지시설 정보 옆에 방지시설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신규 입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방지시설에 관한 내용을 기재하는 영역이 활성화됩니다. 해당 내용 기재 후 완료 하시면 방지시설이 추가됩니다.

8. 추가된 방지시설 혹은 해당 업체에서 사용 중인 모든 방지시설 중 반영하시려는 방지시설을 더블클릭하시면 방지시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9. 일련의 과정들을 마치신 뒤에는 반드시 악 시설정보관리 상단 버튼 영역의 저장 버튼을 눌러서 저장해주세요.

5-3. 방지시설 편집

  • 방지시설 편집 버튼을 누르면 해당 업체에서 사용 중인 모든 방지시설이 조회되며 다른 시설의 방지시설이더라도 해당 시설의 방지시설로 불러와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방지시설을 등록해야 한다면 해당화면 하단 부분에 있는 신규 입력 버튼을 클릭하여 신규 시설에 대한 정보를 입력 및 저장 하신 뒤 사용해주세요.

  • 용량 단위는 공통/코드관리 → 공통코드관리 → 악취방지시설단위에 등록된 내용들이 표기됩니다.

  • 목록에 보이는 방지시설에 대한 정보를 수정해야 할 방지시설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수정하신 뒤 완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저장됩니다.

5-3-1. 방지시설 편집 화면

  • 기재된 내용 중에서 변동 사항을 수정합니다.

  • 수정 완료 후 완료 버튼을 눌러 수정한 내용을 저장합니다.

5-3-2. 환경관리인 일괄적용

  • 시설을 추가 또는 수정하려는 업체에 대한 시설이 많은 경우 일괄적용 버튼을 클릭하여 일괄로 등록되어있는 시설의 환경관리인을 변경합니다.

5-4. 방지시설 제거

  • 최종 삭제 문구 후 선택한 방지시설을 삭제합니다.

※ 이력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삭제 후 복구가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6. 시설별 년간 시험계획

화면 위치 : 시설 상세 정보 영역 → 하단

6-1. 항목추가

  • 배출시설 조회 버튼과 마찬가지로 저희 쪽에서 미리 등록해둔 항목과 배출시설정보를 가지고 각 항목의 시설별 년간 시험계획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 조회한 항목을 추가,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적용 즉시 실제 접수 건과는 연결되는 것은 아니고, 접수화면에서 해당 업체, 해당 시설로 접수하게 되면 연결되는 부분입니다.

  • 각 항목에 대해 월별로 체크하여 년간 시험계획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6-2. 항목삭제

  • 최종 삭제 문구 이후 년간 시험계획에서 항목을 삭제합니다.

  • 해당 목록에서만 삭제되는 것이기 때문에 실수로 삭제하셨다면 항목추가 버튼을 클릭하셔서 다시 추가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이력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삭제 후 복구가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6-3. 1년체크, 1년해제

  • 선택한 항목의 일년치 계획을 일괄로 체크, 체크해제합니다.

6-4. 측정시기 관리

  • 측정시기를 등록해두고, 측정시기를 선택하여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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