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랩 사용자 매뉴얼
  • 아이랩 도움말
  • 아이랩 매뉴얼 이용 방법
  • 아이랩 서비스 이용요금
  • 아이랩 서비스 이용약관
  • 아이랩 기술지원 이용방법
  • 아이랩 설치 및 실행
  • 아이랩 신규기관 세팅 가이드
    • A01 아이랩 사용 기관정보
    • A02 거래처정보
    • A03 분야별접수번호체계
    • A04 아이랩 사용자 목록
    • B01 검사항목 세팅 양식
    • B02 시험법 세팅 양식
  • 아이랩 업데이트 정보
    • 2023년
    • 2022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공통기능
  • 시스템관리
    • 로그인
    • 로그아웃
    • 나의 할 일
    • 끝내기
  • 공통코드관리
    • 공통코드관리
    • 리포트관리
    • 사용자관리
    • 거래처관리
    • 휴일관리
    • 공지사항관리
    • SMS전송관리2.0
    • 공전관리
    • 시설정보관리
      • 대기 시설정보관리
      • 악취 시설정보관리
      • 폐수 시설정보관리
      • 실내공기 시설정보관리
  • 접수/시료관리
    • 접수매뉴얼
    • 통합접수목록
    • 발송관리
    • 일괄접수관리
    • 가접수 자료관리
  • 측정/분석관리
    • 시험팀 관리
    • 검사항목관리2.0
    • 시험법관리
    • 검사 계획 관리
    • 검사 계획 관리 2.0
    • 검사 결과 등록 2.0(=시험 결과 입력2.0)
    • 검사 결과 등록 3.0(=시험 결과 입력3.0)
    • 접수별 일괄 결과입력
    • 시험결과서출력
    • 항목 검사 대장
    • 검사 대장 조회3.0
  • 결재/성적관리
    • 결재 상태 조회
    • 내 결재 관리
    • 성적서 관리
  • 재무/영업관리
    • 입금 관리
    • 지부별 입금관리
    • 세금계산서관리
    • 계산서 발행일 관리
    • 매출처 원장
    • 견적서 관리
    • 계약 관리
    • 거래내역/조회 관리
  • 자원관리
    • 시약관리2.0
    • 장비관리2.0
  • 통계/분석
  • 도구
    • 옵션
    • 메뉴권한관리
    • 비밀번호변경
  • 도움말
    • 원격지원요청
    • 새 서비스요청
    • 서비스 요청 목록
    • 아이랩 매뉴얼
    • 프로그램 정보
  • 리포트 양식 만들기
    • 리포트 양식 작성 의뢰하기
    • 리포트 디자이너 이해하기
      • 리포트 관리 화면
      • 리포트 양식 만들기
      • 리포트 디자이너 화면
      • 리포트 디자이너 옵션
      • 인쇄 구성요소
      • 리포트 밴드
      • 리포트 양식 꾸미기
      • 리포트 만들기
    • 성적서 진위 조회
  • 자주하는 질문
    • 01 공통 기능
      • 한글입력 문제
      • 아이랩 실행 오류 문제
      • PDF 변환 출력 시 깨짐 현상
      • PDF 변환 출력 시 글씨가 안보이는 경우
      • 두 대의 PC에서 다른 인쇄 결과
      • 보안프로그램에 의한 아이랩 차단 문제
      • 우편 주소 검색 바가 보이지 않는 경우
    • 02 시스템 관리
      • 임시공휴일 지정 방법
      • 새로운 사용자 추가 방법
    • 03 공통/코드 관리
      • 리포트에 대괄호 사용
      • 리포트 복제 후 수정
      • 기록서 양식 수정 시 오류
      • 리포트 출력 시 가로세로 줄 정렬
      • 출력물의 라인 굵기 조절하기
      • 시험법 변수 추가 후 사용 방법
      • 리포트 위 첨자, 아래 첨자 사용 방법
      • 접수화면 파일관리 적용 방법
      • 리포트 소수점 자리 고정 방법
      • 출력물 글씨 자동 조절 방법(글자크기)
      • 리포트 디자인 시 잘리는 부분 보는 방법
      • 리포트 양식 사인 연동 방법
      • 리포트 양식 정렬 및 자간 조절 방법
      • 리포트 양식 추가, 복제, 삭제 방법
      • 리포트 업로드 이력 확인
      • 출력물에 페이지 표시 방법
      • 성적서에 공란을 넣어 출력하는 방법
      • 성적서에 발행이 몇 번째인지 표시하는 방법
      • 리포트에서 변수목록 보는 방법
      • 리포트 디자인에서 테두리 변경 방법
      • 리포트 작성 시 텍스트 상자를 틀에 맞게 일괄로 수정하기
      • 양식 내용이 길어서 글씨가 잘리는 경우에는 어떻게 처리해야할까요?
    • 04 접수/시료 관리
      • 항목 기준을 변경하는 방법
      • 성적서에 일부 항목 제외 후 출력하는 법
      • 접수가 이미 완료된 건의 유형을 변경하는 방법
      • 대량시료에 따른 접수를 일괄적으로 하는 방법
    • 05 측정/분석 관리
      • 결과가 입력된 항목 교체하기
      • 관련 법령 자동 선택되게 하기
      • 기준이 다른 항목 추가하기
      • 검사항목 추가 및 삭제
      • 시험법 계산식 if 문 사용법
      • 시험법 변경 방법
      • 항목 규격 수정 방법
      • 기록서에 이미지 변수 사용법
      • 시험결과서 A,B,C 타입의 차이점
      • 성적서 결과값 판정식 변경 방법
      • 항목 담당자 변경 방법
      • 항목 규격 변경 방법
      • 성적서에서 여러 변수 이용 방법
      • 검체유형 처리기한 설정법
      • 접수화면 데이터를 계산식에 사용하는 방법
      • 항목순서 세트 만드는 방법
      • 새로운 검체유형 추가 방법
      • 검사 결과 등록(=시험 결과 입력)화면 입력순서 변경
      • 검사항목의 성적서 출력순서 변경방법
      • 시험법 계산식 반올림 방법
      • 시험 결과서(B타입) 적용 방법
    • 06 결재/성적 관리
      • 성적서 기본 연결양식 변경법
      • 결재 상태 조회 화면에서 결재 상태 확인
      • PDF 권한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07 재무/영업 관리
      • 견적서관리 출력물 발급 방법
      • 전자세금계산서 사용 방법
      • 세금계산서 발행을 미발행으로 변경 방법
      • 카드결제 시 계산서발행 여부
      • 접수화면의 입금상태 변경
    • 08 통계/분석
      • 초과입금 업체 조회하기
    • 09 자원관리
    • 10 도구
      • 타이틀편집이 원복되는 현상 해결방법
      • 성적서 PDF 저장 폴더 경로 설정법
  • 아이랩 시연 영상 목록
  • 아이랩 처음 사용자 매뉴얼
    • 처음 사용자 매뉴얼 이용 방법
    • 아이랩 설치
    • 일반 분야
      • 일반_단순 출력
      • 일반_업무 프로세스
    • 대기 분야
      • 대기_단순 출력
      • 대기_업무 프로세스
    • 폐수 분야
      • 폐수_단순 출력
      • 폐수_업무 프로세스
    • 악취 분야
      • 악취_단순 출력
      • 악취_업무 프로세스
    • 잔류 농약
      • 잔류 농약_업무 프로세스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1 개요
  • 2 서비스 연결 설정
  • 2-1 서버주소
  • 2-2 아이디, 패스워드
  • 3 개인별 설정
  • 3-1 개인설정
  • 3-2 사인 이미지( + 연동)
  • 4 기관별 설정
  • 4-1 완료 예정일
  • 4-2 접수화면별 필수 입력값 설정
  • 4-3 자동 암호 묻기 시간
  • 4-4 암호 규칙
  • 4-5 성적서 출력
  • 4-6 SMS 옵션

Was this helpful?

  1. 도구

옵션

Previous도구Next메뉴권한관리

Last updated 1 year ago

Was this helpful?

1 개요

이 화면은 아이랩의 옵션을 설정하기 위한 화면입니다.

  • 서비스, 개인별, 기관별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연결 설정

2-1 서버주소

⚠️초기세팅 시 세팅되므로 해당 영역은 수정하지 않습니다.

2-2 아이디, 패스워드

  • 아이랩을 사용하시는 컴퓨터에서 사용자 아이디, 패스워드를 입력 시 해당 컴퓨터에서 아이랩 실행 시 기본 로그인 정보가 저장됩니다.

⚠️여러 사람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는 해당 설정을 추천하지 않습합니다.

3 개인별 설정

3-1 개인설정

  • 아이랩 화면의 폰트나 글씨체, 결과입력2.0 화면의 자동조회 조건, PDF, IMAGE 파일 저장경로를 설정합니다.

3-2 사인 이미지( + 연동)

  • 이미지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사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등록한 사인 이미지를 기록서 A타입 출력 시 연동할 수 있습니다.

사인 연동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매뉴얼을 참고합니다.

1. 사인 이미지 추가

2. 이미지를 추가하신 뒤 사인이미지가 등록된 것을 확인합니다.

3. 적용할 리포트의 리포트 디자인을 실행합니다. 좌측 빨간 네모 칸에 이미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이미지를 클릭한 뒤 드래그하여 이미지 크기를 원하는 칸에 맞춥니다. 사인 이미지를 배치면 Picture라는 팝업이 생성됩니다. 그리고 ②번처럼 확인 버튼을 눌러 해당 창을 종료합니다.

5. ①이미지 칸을 클릭하여 ②Hint 칸에 사용자의 ID를 기재합니다.

6. 우측 상단의 리포트 저장 및 업로드 버튼을 눌러 수정사항을 저장합니다.

※ 업로드 버튼을 누르면 해당 기관 전체에 리포트 변동사항이 공유됩니다. 참고하시어 진행해주세요.

7. 장비대장 버튼을 클릭해야 해당 장비의 리포트를 출력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사인이 연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기관별 설정

⚠️기관별 설정을 변경하시면 회사 내의 모든 사용자가 영향을 받게 되므로 반드시 권한이 있는 사용자가 확인 후에 진행합니다.

4-1 완료 예정일

  • 아이랩에서 공휴일 지정이 가능하며, 검체유형에서 자동으로 결정되는 완료 예정일 값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2 접수화면별 필수 입력값 설정

  • 접수화면에서 칸마다 필수 입력값 설정이 가능합니다.

해당 기능이 보이지 않을 시, 서비스요청을 보내주시면 해당 기능의 권한부여를 진행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접수화면 → 입금자와 확정수수료를 추가하였을 때 이미지입니다.

  • 상단의 미리보기 버튼을 이용하여 추가했을 어떤 정보 부분에 어떤 칸이 필수항목으로 설정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 원래대로 되돌리기 버은 초기세팅 값으로 되돌리는 기능입니다. 너무 많은 필수항목 값이 설정되었을 때 사용하셔서 원하시는 항목만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4-3 자동 암호 묻기 시간

  • 시간을 지정하여 일정 시간 동안 아이랩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암호를 재입력하는 팝업창을 설정합니다.

4-4 암호 규칙

  • 암호 설정 시 규칙을 설정하며 변경 주기 또한 설정할 수 있습니다.

4-5 성적서 출력

  • 성적서 출력 버튼에 대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4-6 SMS 옵션

※ 옵션 사용 희망 시 기술지원팀에 문의 바랍니다.

아래 방법은 해당 리포트의 사인이 고정적으로 사용될 때 가능한 방법입니다. 검사자, 검토자, 승인자에 따라 사인에 변동사항이 생기거나 다른 방법을 확인하시려면 를 클릭하여 사인연동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SMS 옵션을 ✔ 시 SMS전송관리에 ✔ 한 옵션의 임시저장된 SMS를 생성합니다. ※ 해당 부분은 을 참고합니다.

여기
SMS 전송관리 매뉴얼
도구 → 옵션
적용할 리포트의 리포트 디자인
필수항목 설정하기 옵션에 접근하는 방법
필수항목 설정하기를 눌렀을때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