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공기 시설정보관리

1 개요

실내공기 시설정보를 관리하는 화면입니다.

  • 공통/코드관리 → 거래처 관리에 시설을 관리하는 업체가 반드시 등록되어 있어야 하고 각 시설정보 관리 화면에서 해당 업체에 대한 시설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폐수, 대기, 실내공기, 악취 분야만 시설정보 관리 화면이 존재하며 아이랩 사용 시 해당 분야들을 사용하지 않는 기관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메뉴입니다. 이곳에 입력된 시설정보들은 각 분야의 접수화면에서 해당 업체 선택 시 정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한, 성적서 양식에 연동(표기)할 수 있습니다.

2 화면 구성

2-1 화면

화면 : 공통/코드관리 → 대기 시설 정보관리

2-2 조회 영역

  • 조회 조건 없이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실내공기 시설정보관리에 등록된 업체목록 전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해당 화면에서는 시설명을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2-3 버튼 영역

2-4 업체목록 영역

  • 시설정보관리에 등록된 업체, 시설에 관한 내용이 출력됩니다.

2-5 시설 상세 정보 영역

  • 추가 / 수정 시 해당 영역이 활성화 됩니다.

  • 시설에 대한 상세 정보를 조회 / 추가 / 수정하는 영역입니다. ※ 해당 영역은 분야별로 세분되어있습니다.

3 버튼 설명

  • 각 업체에 대한 시설들을 관리할 수 있는 버튼들에 대한 설명입니다.

  • 화면 상단 → 조회 영역 바로 아래 있는 버튼들에 해당합니다.

※ 삭제 시 별도의 이력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삭제된 자료는 복구가 어렵습니다. 신중히 진행해 해주세요.

3-1 메모관리

업체별로 등록한 각 시설에 대한 참고사항을 등록, 관리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곳에서 등록한 내용을 성적서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적서 양식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변수명은 [FacilityMemo]입니다.

4 접수화면에 등록되어있는 시설정보 불러오기

1. 실내공기 접수 화면에서 거래처 정보를 조회합니다.

2. 조회된 거래처 내역 중 해당 거래처를 클릭하시고 선택 버튼 클릭 혹은 더블클릭합니다. ※ 거래처 관리에 등록된 업체만 조회되며 없는 경우 거래처 추가 혹은 거래처 관리 화면에서 해당 거래처를 추가한 뒤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해당 거래처의 원하시는 시설 정보를 더블 클릭 혹은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 실내공기 시설정보관리에 등록된 정보만 조회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시설의 경우 해당 화면에서 시설 정보를 추가하시면 이후 접수에서 조회를 통해 빠르기 해당 내용을 기재할 수 있습니다.

4. 1~3번에 해당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접수정보를 빠르기 기재할 수 있습니다.

5 이용 방법

5-1 시설 정보 추가

1. 시설 정보를 추가할 업체명 기재 후 조회합니다. ※ 조회되지 않는 경우 해당 거래처가 등록되지 않은 곳이기 때문에 거래처 선택 하단에서 거래처 추가를 클릭하여 거래처를 추가하신 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 해당 거래처를 더블클릭하거나 선택 버튼을 누릅니다.

3. 실내공기 시설정보관리 화면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업체명 칸에 선택한 업체명이 기재됩니다.

5. 추가할 시설 정보를 기재하시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사용 여부에 체크가 되어있는 시설들만 접수화면, 성적서 등에서 연동할 수 있습니다.

6. 저장하시면 업체목록에 해당 거래처와 시설 정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해당 내용을 적용하신 뒤 접수화면에서 해당 거래처 정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적용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2 시설 정보 수정/ 저장/ 삭제/ 취소

5-2-1 수정

선택한 시설의 정보를 수정합니다.

5-2-2 저장

입력된 정보를 저장합니다.

5-2-3 삭제

최종 삭제 확인 문구 이후에 선택된 시설을 삭제합니다. 선택된 시설에 환기설비현황이 등록되어 있었다면 함께 삭제됩니다. 더불어 이력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삭제 후 복구가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5-2-4 취소

현재 입력된 정보들을 저장하지 않고 취소합니다.

6 환기설비현황

※ 삭제 시 별도의 이력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삭제된 자료는 복구가 어렵습니다. 신중히 진행해 해주세요.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