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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자주하는 질문
  2. 01 공통 기능

한글입력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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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문의

  • 조회 조건을 입력하거나 접수 정보를 입력할 때 한글/영문 변환이 제대로 안 됩니다.

  • 분명히 한글로 변환한 다음 입력하고 다음 칸으로 이동하면 다시 영문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해결할 방법을 알려주세요.

A 답변

  • Windows 운영체제와 Office의 한글 입력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 Windows 7에서 키보드의 한글 입력 장치를 제어하는 서비스 중 고급 텍스트 서비스와 아이랩 프로그램 간의 호환성 문제가 원인입니다.

구 버전인 Microsoft IME 2007에서는 적용되지 않으므로 안내하는 하단의 링크에서 2010 이상으로 업데이트 후 진행 바랍니다.

※ 아래의 방법으로 서비스 설정을 수정합니다.

1. 제어판을 실행합니다.

2.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에 키보드 또는 기타 입력방법 변경을 실행합니다.

3. 키보드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현재 활성 중인 한글 입력 언어를 확인합니다.

5. 화면에서 MicroSoft IME 2010과 같이 선택된 본인의 PC에 설치된 입력기의 이름을 확인합니다.

6. 아래쪽에 설치된 서비스 부분에서 해당 입력기를 선택하고 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화면에서 Microsoft IME 2010과 같이 선택된 본인의 PC에 설치된 입력기의 이름을 확인합니다.
아래쪽 설치된 서비스 부분에서 해당 입력기를 선택하고 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Microsoft IME 2010 또는 Microsoft Office IME 2007 이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5. 한글 입력기 속성 창에서 호환성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호환성 설정에 “한글 입력기에서 고급 텍스트 서비스 사용 안 함”에 체크 합니다.

7. 설정 완료 후 컴퓨터를 재시작합니다.

Microsoft IME 다운로드
한글입력언어 확인 창
한글 입력기(호환성 설정)
호환성 설정 화면
컴퓨터 재시작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