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양식 정렬 및 자간 조절 방법

Q 문의

  • 리포트 양식을 수정하려고 하는데요, 정렬 방법과 자간 조절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A 답변

  • 아래 순서대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정렬 변경하는 방법

(자간 수정 방법은 정렬 변경방법 아래쪽에 정리되어있습니다.)

1. 공통/코드관리 → 리포트 관리, 리포트 관리2.0 화면으로 이동.

2. 수정하려는 양식을 더블클릭 또는 선택 후 리포트 디자인 버튼 클릭.

3. 수정하려는 메모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선택.

4. 리포트 디자인 상단에서 원하시는 정렬 기준을 선택.

* 위 캡처 이미지에서 왼쪽부터 설명하겠습니다. 메모 칸의 크기 기준으로 조절됩니다. 참고하세요.

좌측 : 왼쪽정렬, 가운데 정렬, 오른쪽정렬, 양쪽혼합

우측 : 위쪽 정렬, 가운데 정렬, 아래쪽 정렬

※ 해당 아이콘이 보이지 않으시다면, 리포트 디자인 상단에 있는 메뉴 중 View → Toolbars → Text를 선택해서 진행하세요.

아래 이미지는 정렬이 변경된 모습입니다.

5. 파일저장 버튼 클릭

6. 실제 출력하여 정렬이 원하는 대로 조절이 되었는지 확인

7. 조절이 잘 되었다면 해당 양식을 다른 분이 뽑으시더라도 적용될 수 있도록 리포트 관리, 리포트 관리2.0 화면으로 와서 해당 양식을 저장 후 업로드합니다.

※ 자간 조절하는 방법

위에 1~3번을 반복하여 작업 후 진행하세요.

1. 선택된 메모의 Properties에 있는 CharSpacing에 0이 아닌 값을 입력.

양수입력 시 자간이 넓어지고, 음수 입력 시 자간이 좁아집니다. 기본값은 0입니다.

변경된 모습입니다.

2. 파일저장 버튼 클릭

3. 실제 출력하여 자간이 원하는 대로 조절이 되었는지 확인.

4. 조절이 잘 되었다면 해당 양식을 다른 분이 뽑으시더라도 적용될 수 있도록 리포트 관리, 리포트 관리2.0 화면으로 와서 해당 양식을 저장 후 업로드합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