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양식 정렬 및 자간 조절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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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양식을 수정하려고 하는데요, 정렬 방법과 자간 조절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아래 순서대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간 수정 방법은 정렬 변경방법 아래쪽에 정리되어있습니다.)
1. 공통/코드관리 → 리포트 관리, 리포트 관리2.0 화면으로 이동.
2. 수정하려는 양식을 더블클릭 또는 선택 후 리포트 디자인
버튼 클릭.
3. 수정하려는 메모를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선택.
4. 리포트 디자인 상단에서 원하시는 정렬 기준을 선택.
* 위 캡처 이미지에서 왼쪽부터 설명하겠습니다. 메모 칸의 크기 기준으로 조절됩니다. 참고하세요.
좌측 : 왼쪽정렬, 가운데 정렬, 오른쪽정렬, 양쪽혼합
우측 : 위쪽 정렬, 가운데 정렬, 아래쪽 정렬
※ 해당 아이콘이 보이지 않으시다면, 리포트 디자인 상단에 있는 메뉴 중 View → Toolbars → Text를 선택해서 진행하세요.
아래 이미지는 정렬이 변경된 모습입니다.
↓
5. 파일저장
버튼 클릭
6. 실제 출력하여 정렬이 원하는 대로 조절이 되었는지 확인
7. 조절이 잘 되었다면 해당 양식을 다른 분이 뽑으시더라도 적용될 수 있도록 리포트 관리, 리포트 관리2.0 화면으로 와서 해당 양식을 저장 후 업로드합니다.
위에 1~3번을 반복하여 작업 후 진행하세요.
1. 선택된 메모의 Properties에 있는 CharSpacing에 0이 아닌 값을 입력.
양수입력 시 자간이 넓어지고, 음수 입력 시 자간이 좁아집니다. 기본값은 0입니다.
변경된 모습입니다.
↓
2. 파일저장
버튼 클릭
3. 실제 출력하여 자간이 원하는 대로 조절이 되었는지 확인.
4. 조절이 잘 되었다면 해당 양식을 다른 분이 뽑으시더라도 적용될 수 있도록 리포트 관리, 리포트 관리2.0 화면으로 와서 해당 양식을 저장 후 업로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