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랩 사용자 매뉴얼
  • 아이랩 도움말
  • 아이랩 매뉴얼 이용 방법
  • 아이랩 서비스 이용요금
  • 아이랩 서비스 이용약관
  • 아이랩 기술지원 이용방법
  • 아이랩 설치 및 실행
  • 아이랩 신규기관 세팅 가이드
    • A01 아이랩 사용 기관정보
    • A02 거래처정보
    • A03 분야별접수번호체계
    • A04 아이랩 사용자 목록
    • B01 검사항목 세팅 양식
    • B02 시험법 세팅 양식
  • 아이랩 업데이트 정보
    • 2023년
    • 2022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공통기능
  • 시스템관리
    • 로그인
    • 로그아웃
    • 나의 할 일
    • 끝내기
  • 공통코드관리
    • 공통코드관리
    • 리포트관리
    • 사용자관리
    • 거래처관리
    • 휴일관리
    • 공지사항관리
    • SMS전송관리2.0
    • 공전관리
    • 시설정보관리
      • 대기 시설정보관리
      • 악취 시설정보관리
      • 폐수 시설정보관리
      • 실내공기 시설정보관리
  • 접수/시료관리
    • 접수매뉴얼
    • 통합접수목록
    • 발송관리
    • 일괄접수관리
    • 가접수 자료관리
  • 측정/분석관리
    • 시험팀 관리
    • 검사항목관리2.0
    • 시험법관리
    • 검사 계획 관리
    • 검사 계획 관리 2.0
    • 검사 결과 등록 2.0(=시험 결과 입력2.0)
    • 검사 결과 등록 3.0(=시험 결과 입력3.0)
    • 접수별 일괄 결과입력
    • 시험결과서출력
    • 항목 검사 대장
    • 검사 대장 조회3.0
  • 결재/성적관리
    • 결재 상태 조회
    • 내 결재 관리
    • 성적서 관리
  • 재무/영업관리
    • 입금 관리
    • 지부별 입금관리
    • 세금계산서관리
    • 계산서 발행일 관리
    • 매출처 원장
    • 견적서 관리
    • 계약 관리
    • 거래내역/조회 관리
  • 자원관리
    • 시약관리2.0
    • 장비관리2.0
  • 통계/분석
  • 도구
    • 옵션
    • 메뉴권한관리
    • 비밀번호변경
  • 도움말
    • 원격지원요청
    • 새 서비스요청
    • 서비스 요청 목록
    • 아이랩 매뉴얼
    • 프로그램 정보
  • 리포트 양식 만들기
    • 리포트 양식 작성 의뢰하기
    • 리포트 디자이너 이해하기
      • 리포트 관리 화면
      • 리포트 양식 만들기
      • 리포트 디자이너 화면
      • 리포트 디자이너 옵션
      • 인쇄 구성요소
      • 리포트 밴드
      • 리포트 양식 꾸미기
      • 리포트 만들기
    • 성적서 진위 조회
  • 자주하는 질문
    • 01 공통 기능
      • 한글입력 문제
      • 아이랩 실행 오류 문제
      • PDF 변환 출력 시 깨짐 현상
      • PDF 변환 출력 시 글씨가 안보이는 경우
      • 두 대의 PC에서 다른 인쇄 결과
      • 보안프로그램에 의한 아이랩 차단 문제
      • 우편 주소 검색 바가 보이지 않는 경우
    • 02 시스템 관리
      • 임시공휴일 지정 방법
      • 새로운 사용자 추가 방법
    • 03 공통/코드 관리
      • 리포트에 대괄호 사용
      • 리포트 복제 후 수정
      • 기록서 양식 수정 시 오류
      • 리포트 출력 시 가로세로 줄 정렬
      • 출력물의 라인 굵기 조절하기
      • 시험법 변수 추가 후 사용 방법
      • 리포트 위 첨자, 아래 첨자 사용 방법
      • 접수화면 파일관리 적용 방법
      • 리포트 소수점 자리 고정 방법
      • 출력물 글씨 자동 조절 방법(글자크기)
      • 리포트 디자인 시 잘리는 부분 보는 방법
      • 리포트 양식 사인 연동 방법
      • 리포트 양식 정렬 및 자간 조절 방법
      • 리포트 양식 추가, 복제, 삭제 방법
      • 리포트 업로드 이력 확인
      • 출력물에 페이지 표시 방법
      • 성적서에 공란을 넣어 출력하는 방법
      • 성적서에 발행이 몇 번째인지 표시하는 방법
      • 리포트에서 변수목록 보는 방법
      • 리포트 디자인에서 테두리 변경 방법
      • 리포트 작성 시 텍스트 상자를 틀에 맞게 일괄로 수정하기
      • 양식 내용이 길어서 글씨가 잘리는 경우에는 어떻게 처리해야할까요?
    • 04 접수/시료 관리
      • 항목 기준을 변경하는 방법
      • 성적서에 일부 항목 제외 후 출력하는 법
      • 접수가 이미 완료된 건의 유형을 변경하는 방법
      • 대량시료에 따른 접수를 일괄적으로 하는 방법
    • 05 측정/분석 관리
      • 결과가 입력된 항목 교체하기
      • 관련 법령 자동 선택되게 하기
      • 기준이 다른 항목 추가하기
      • 검사항목 추가 및 삭제
      • 시험법 계산식 if 문 사용법
      • 시험법 변경 방법
      • 항목 규격 수정 방법
      • 기록서에 이미지 변수 사용법
      • 시험결과서 A,B,C 타입의 차이점
      • 성적서 결과값 판정식 변경 방법
      • 항목 담당자 변경 방법
      • 항목 규격 변경 방법
      • 성적서에서 여러 변수 이용 방법
      • 검체유형 처리기한 설정법
      • 접수화면 데이터를 계산식에 사용하는 방법
      • 항목순서 세트 만드는 방법
      • 새로운 검체유형 추가 방법
      • 검사 결과 등록(=시험 결과 입력)화면 입력순서 변경
      • 검사항목의 성적서 출력순서 변경방법
      • 시험법 계산식 반올림 방법
      • 시험 결과서(B타입) 적용 방법
    • 06 결재/성적 관리
      • 성적서 기본 연결양식 변경법
      • 결재 상태 조회 화면에서 결재 상태 확인
      • PDF 권한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07 재무/영업 관리
      • 견적서관리 출력물 발급 방법
      • 전자세금계산서 사용 방법
      • 세금계산서 발행을 미발행으로 변경 방법
      • 카드결제 시 계산서발행 여부
      • 접수화면의 입금상태 변경
    • 08 통계/분석
      • 초과입금 업체 조회하기
    • 09 자원관리
    • 10 도구
      • 타이틀편집이 원복되는 현상 해결방법
      • 성적서 PDF 저장 폴더 경로 설정법
  • 아이랩 시연 영상 목록
  • 아이랩 처음 사용자 매뉴얼
    • 처음 사용자 매뉴얼 이용 방법
    • 아이랩 설치
    • 일반 분야
      • 일반_단순 출력
      • 일반_업무 프로세스
    • 대기 분야
      • 대기_단순 출력
      • 대기_업무 프로세스
    • 폐수 분야
      • 폐수_단순 출력
      • 폐수_업무 프로세스
    • 악취 분야
      • 악취_단순 출력
      • 악취_업무 프로세스
    • 잔류 농약
      • 잔류 농약_업무 프로세스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Q 문의
  • A 답변

Was this helpful?

  1. 자주하는 질문
  2. 03 공통/코드 관리

리포트 소수점 자리 고정 방법

Previous접수화면 파일관리 적용 방법Next출력물 글씨 자동 조절 방법(글자크기)

Last updated 1 year ago

Was this helpful?

Q 문의

  • 기록서나 성적서 리포트에서 숫자 값이 나올 때 항상 소수점 첫째 자릿값이 나오도록 고정을 하고 싶습니다.

  • ex) -1은 -1.0, 30은 30.0으로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방법을 알려주세요.

A 답변

  • 리포트의 메모에 아래와 같이 서식을 걸면 됩니다.

화면 : 공통/코드관리 → 리포트 관리 2.0 → 변경할 기록서, 성적서 리포트 선택 후 리포트 디자이너를 실행합니다.

1. 리포트 디자이너에서 (소수점) 적용할 메모 칸을 더블클릭 합니다.

2. Format 탭 클릭

3. Number Category 선택

4. 두 번째(1234.50)나 세 번째(1,234.50) Format 선택

5. Format string의 값에서 ' . ' 뒤의 숫자를 원하는 소수점 자릿수로 변경

<서식 설정 설명>

리포트 디자이너에서 서식을 적용할 메모 칸을 더블 클릭한 뒤

" Format "탭을 선택하면 위에 첨부한 그림처럼 서식 편집 창이 열립니다.

총 4개의 Category 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Category에 해당하는 서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Category명

설명

Text (no formatting)

▶ 서식 없이 연동된 값을 그대로 보여 줍니다.

Number

▶ 숫자 관련 서식을 지정합니다. (천 단위 구분 기호, 소수점 자릿수, $ 표)

Date/Time

▶ 날짜와 시간 관련 서식을 지정합니다.

Boolean

▶ 참, 거짓을 표현하는 서식을 지정합니다.

예시) 숫자 값의 소수점을 지정하려면 Number Category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Number를 선택하시면 4가지의 Format이 나타납니다.

▷ 1234.5

▶ 숫자의 기본 타입입니다. 소수점 이하 가장 마지막에 붙는 0들(소수점 이하)은 자동 무시 됩니다.

ex) 1.50 → 1.5

▷ 1234.50

▶ 소수점 자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한 자리만큼 빈 공간은 0으로 채웁니다.

ex) 소수점 셋째 자리로 고정 시 1.5 → 1.500

▷1,234.50

▶ 천 단위 구분 기호와 소수점 자수를 함께 지정하는 서식입니다.

1000 이 넘는 값은 천 단위 구분 기호 ' , ' 가 자동으로 붙습니다.

ex) 소수점 셋째 자리로 고정 시 9876.5 → 9,876.500

▷ $1,234.50

▶ 1,234.50과 동일하며 숫자의 앞에 $ 표시를 붙입니다.

천 단위 구분 기호를 넣느냐 안 넣느냐에 따라 ▷1234.50 또는 ▷1,234.50 Format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Format을 선택하시면 아래쪽의 Format string 값이 변경됩니다.

여기에서' . '뒤의 숫자 값을 수정하여 자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2.2n은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이며 만약 셋째 자리까지 항상 나오게 하려면 %2.3n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메모 컨트롤 팝업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