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랩 사용자 매뉴얼
  • 아이랩 도움말
  • 아이랩 매뉴얼 이용 방법
  • 아이랩 서비스 이용요금
  • 아이랩 서비스 이용약관
  • 아이랩 기술지원 이용방법
  • 아이랩 설치 및 실행
  • 아이랩 신규기관 세팅 가이드
    • A01 아이랩 사용 기관정보
    • A02 거래처정보
    • A03 분야별접수번호체계
    • A04 아이랩 사용자 목록
    • B01 검사항목 세팅 양식
    • B02 시험법 세팅 양식
  • 아이랩 업데이트 정보
    • 2023년
    • 2022년
    • 2021년
    • 2020년
    • 2019년
  • 공통기능
  • 시스템관리
    • 로그인
    • 로그아웃
    • 나의 할 일
    • 끝내기
  • 공통코드관리
    • 공통코드관리
    • 리포트관리
    • 사용자관리
    • 거래처관리
    • 휴일관리
    • 공지사항관리
    • SMS전송관리2.0
    • 공전관리
    • 시설정보관리
      • 대기 시설정보관리
      • 악취 시설정보관리
      • 폐수 시설정보관리
      • 실내공기 시설정보관리
  • 접수/시료관리
    • 접수매뉴얼
    • 통합접수목록
    • 발송관리
    • 일괄접수관리
    • 가접수 자료관리
  • 측정/분석관리
    • 시험팀 관리
    • 검사항목관리2.0
    • 시험법관리
    • 검사 계획 관리
    • 검사 계획 관리 2.0
    • 검사 결과 등록 2.0(=시험 결과 입력2.0)
    • 검사 결과 등록 3.0(=시험 결과 입력3.0)
    • 접수별 일괄 결과입력
    • 시험결과서출력
    • 항목 검사 대장
    • 검사 대장 조회3.0
  • 결재/성적관리
    • 결재 상태 조회
    • 내 결재 관리
    • 성적서 관리
  • 재무/영업관리
    • 입금 관리
    • 지부별 입금관리
    • 세금계산서관리
    • 계산서 발행일 관리
    • 매출처 원장
    • 견적서 관리
    • 계약 관리
    • 거래내역/조회 관리
  • 자원관리
    • 시약관리2.0
    • 장비관리2.0
  • 통계/분석
  • 도구
    • 옵션
    • 메뉴권한관리
    • 비밀번호변경
  • 도움말
    • 원격지원요청
    • 새 서비스요청
    • 서비스 요청 목록
    • 아이랩 매뉴얼
    • 프로그램 정보
  • 리포트 양식 만들기
    • 리포트 양식 작성 의뢰하기
    • 리포트 디자이너 이해하기
      • 리포트 관리 화면
      • 리포트 양식 만들기
      • 리포트 디자이너 화면
      • 리포트 디자이너 옵션
      • 인쇄 구성요소
      • 리포트 밴드
      • 리포트 양식 꾸미기
      • 리포트 만들기
    • 성적서 진위 조회
  • 자주하는 질문
    • 01 공통 기능
      • 한글입력 문제
      • 아이랩 실행 오류 문제
      • PDF 변환 출력 시 깨짐 현상
      • PDF 변환 출력 시 글씨가 안보이는 경우
      • 두 대의 PC에서 다른 인쇄 결과
      • 보안프로그램에 의한 아이랩 차단 문제
      • 우편 주소 검색 바가 보이지 않는 경우
    • 02 시스템 관리
      • 임시공휴일 지정 방법
      • 새로운 사용자 추가 방법
    • 03 공통/코드 관리
      • 리포트에 대괄호 사용
      • 리포트 복제 후 수정
      • 기록서 양식 수정 시 오류
      • 리포트 출력 시 가로세로 줄 정렬
      • 출력물의 라인 굵기 조절하기
      • 시험법 변수 추가 후 사용 방법
      • 리포트 위 첨자, 아래 첨자 사용 방법
      • 접수화면 파일관리 적용 방법
      • 리포트 소수점 자리 고정 방법
      • 출력물 글씨 자동 조절 방법(글자크기)
      • 리포트 디자인 시 잘리는 부분 보는 방법
      • 리포트 양식 사인 연동 방법
      • 리포트 양식 정렬 및 자간 조절 방법
      • 리포트 양식 추가, 복제, 삭제 방법
      • 리포트 업로드 이력 확인
      • 출력물에 페이지 표시 방법
      • 성적서에 공란을 넣어 출력하는 방법
      • 성적서에 발행이 몇 번째인지 표시하는 방법
      • 리포트에서 변수목록 보는 방법
      • 리포트 디자인에서 테두리 변경 방법
      • 리포트 작성 시 텍스트 상자를 틀에 맞게 일괄로 수정하기
      • 양식 내용이 길어서 글씨가 잘리는 경우에는 어떻게 처리해야할까요?
    • 04 접수/시료 관리
      • 항목 기준을 변경하는 방법
      • 성적서에 일부 항목 제외 후 출력하는 법
      • 접수가 이미 완료된 건의 유형을 변경하는 방법
      • 대량시료에 따른 접수를 일괄적으로 하는 방법
    • 05 측정/분석 관리
      • 결과가 입력된 항목 교체하기
      • 관련 법령 자동 선택되게 하기
      • 기준이 다른 항목 추가하기
      • 검사항목 추가 및 삭제
      • 시험법 계산식 if 문 사용법
      • 시험법 변경 방법
      • 항목 규격 수정 방법
      • 기록서에 이미지 변수 사용법
      • 시험결과서 A,B,C 타입의 차이점
      • 성적서 결과값 판정식 변경 방법
      • 항목 담당자 변경 방법
      • 항목 규격 변경 방법
      • 성적서에서 여러 변수 이용 방법
      • 검체유형 처리기한 설정법
      • 접수화면 데이터를 계산식에 사용하는 방법
      • 항목순서 세트 만드는 방법
      • 새로운 검체유형 추가 방법
      • 검사 결과 등록(=시험 결과 입력)화면 입력순서 변경
      • 검사항목의 성적서 출력순서 변경방법
      • 시험법 계산식 반올림 방법
      • 시험 결과서(B타입) 적용 방법
    • 06 결재/성적 관리
      • 성적서 기본 연결양식 변경법
      • 결재 상태 조회 화면에서 결재 상태 확인
      • PDF 권한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07 재무/영업 관리
      • 견적서관리 출력물 발급 방법
      • 전자세금계산서 사용 방법
      • 세금계산서 발행을 미발행으로 변경 방법
      • 카드결제 시 계산서발행 여부
      • 접수화면의 입금상태 변경
    • 08 통계/분석
      • 초과입금 업체 조회하기
    • 09 자원관리
    • 10 도구
      • 타이틀편집이 원복되는 현상 해결방법
      • 성적서 PDF 저장 폴더 경로 설정법
  • 아이랩 시연 영상 목록
  • 아이랩 처음 사용자 매뉴얼
    • 처음 사용자 매뉴얼 이용 방법
    • 아이랩 설치
    • 일반 분야
      • 일반_단순 출력
      • 일반_업무 프로세스
    • 대기 분야
      • 대기_단순 출력
      • 대기_업무 프로세스
    • 폐수 분야
      • 폐수_단순 출력
      • 폐수_업무 프로세스
    • 악취 분야
      • 악취_단순 출력
      • 악취_업무 프로세스
    • 잔류 농약
      • 잔류 농약_업무 프로세스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Q 문의
  • A 답변

Was this helpful?

  1. 자주하는 질문
  2. 05 측정/분석 관리

성적서에서 여러 변수 이용 방법

Previous항목 규격 변경 방법Next검체유형 처리기한 설정법

Last updated 1 year ago

Was this helpful?

Q 문의

  • 검사 결과 입력3.0 - 성적서 결과란에 여러 개의 변수를 연동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예를 들어 세균수(N5)법과 같이 입력해야 할 결괏값이 여러 개인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답변

  •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험법 → 계산식에서 CheckText에 입력되는 값이 성적서 결과에 표기됩니다. 참고해주세요. ex) 1. CheckText = "n1=10, n2=20, n3=30, n4=40, n5=50" 2. CheckText = "불검출"

  • 아래는 사용 방법입니다. 우선 해당 항목이 연결되어있는 시험법을 찾아갑니다.

1. 측정/분석관리 → 검사 결과 입력3.0(=시험 결과 입력3.0) → 해당 항목이 조회되도록 조회 조건에 맞게 입력 후 조회 → 해당 항목 선택 → 시험법 편집버튼 클릭 (시험법 연결이 되어있지 않다면 를 참조하여 작업 후 계속 진행합니다.)

2. '변수정의' 탭으로 이동하여 결괏값이 입력 5개의 변수를 추가 버튼을 이용하여 추가

'변수명'과 '한글명'은 원하시는 대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 입력 값이 없지만, 기본적으로 표기되는 값이 필요하시다면 해당 변수 선택 후 기본값에 해당 값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ex) n1=0, n2=20, n3=30, n4=40, n5=50 여기서 n1은 입력값이 없음. 하지만 기본값이 0이기 때문에 0으로 표기가 됩니다.

3. '계산식' 탭으로 이동하여 '성적서 결과'에 표기될 입력 값들을 세팅합니다. ※ CheckText = 내용이 길더라도 한 줄로 입력하셔야 적용됩니다.

CheckText = "n1=" + VarToStr(변수명) + " n2=" + VarToStr(변수명) + 
" n3=" + VarToStr(변수명) + " n4=" + VarToStr(변수명) + " n5=" + VarToStr(변수명) 

                                      ↓
CheckText = "n1=" + VarToStr(n1) + " n2=" + VarToStr(n2) + " n3=" + VarToStr(n3) 
+ " n4=" + VarToStr(n4) + " n5=" + VarToStr(n5)  

※ 만약, 아래와 같이 계산식에 의해 변숫값이 설정된다면, VarToStr() 이라는 함수로 숫자 형을 문자형으로 변환하여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CheckText = "n1=" + VarToStr( (변수명) ) + " n2=" + VarToStr( (변수명) ) + 
" n3=" + VarToStr( (변수명) ) + " n4=" + VarToStr( (변수명) ) + " n5=" + 
VarToStr( (변수명) )  

※ 계산식을 성립하기 위해서는 문자가 아닌 숫자가 계산되기 때문입니다.

4. 시험법 편집 화면을 빠져나온 후 실제 결과 입력 → 기록서 인쇄

↓

5. 기록서에서 정확히 표기되는지 확인

여기
변수정의_화면 우측 기본값
기본값 적용 예시
적용 예시
계산식 적용 예시
결과 입력
성적서 결과
성적서 출력물 결과